티스토리 뷰

오늘은 저희 집 세컨카 유리에 발수 코팅을 입혀 보겠습니다~~

세차장은 부산진구 양정동에 있는 화지셀프세차장에 갔습니다. 

장소는 동평로 331

요기쯤이고, 

4개의 세차 베이중에 바깥쪽 2개가 폼 캐논 커플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우선 글라코 제품은 독특닷컴에서 11,7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다른 곳도 다 비슷한 가격대입니다. 

 

제조사의 제품설명을 보면요~~

- 저속에서 시작되는 발수 효과 유리발수코팅제
시속 45km부터 발수 효과가 시작되는 초발수 유리 코팅제, 우천 시 시야 확보에 아주 좋습니다. 

비가 오는 날 점년 유리의 빗방울을 튕겨내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사용방법!

 

How To Use 사용방법은요~

1. 사용 전 제품을 흔들어 주세요. 유리를 유리 세정제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오염물이 남아있지 않게 닦아주세요.(필요한 경우 유막제거제를 사용하여 제거해주세요.) 용기를 열어주세요.
2. 상하좌우로 고르게 발라주세요. 고르게 바르지 않으면 빗방울이 얼룩져 선명한 시야 확보가 어렵습니다. 앞유리의 경우 전체를 다 바르지 마시고 전체 크기의 반 정도만 작업 후 나머지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발라주세요.
3. 다 바른 후 마르기 전에 닦아내면 코팅제 성능이 저하됩니다. 바르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르기 시작합니다. 물기를 꽉 짠 젖은 타월로 잔여물을 닦아줍니다. 마른 수건을 사용하여 한번 더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4. 우천 주행 시 풍압으로 빗방울들이 움직이기 시작하여 날아갑니다. 유리발수코팅제로 우천 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

 

권장 사용 설명서 대로라면

깨끗이 세차하고 발라준 다음 말리고 닦으면 끝이네요~~~ 

우선 폼 캐논 뿌리고~~

 

닦기 전~

 

깨끗이 닦은 상태~~

 

이제 글라코 발수코팅제를 꺼내 들고~~

 

뚜껑을 열어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손잡이 부분에 액체가 들어가 있는데, 꾸~~욱 눌러주면서 발라주면 됩니다. 

그러면 앞에 있는 거즈 같은 스펀지가 젖으면서 유리에 발리게 되는 원리인 것 같습니다. 

 

앞유리부터 발라 보겠습니다~~

 

 

요렇게 묻어나네요~~

 

와이퍼 있는 쪽은 잘 안되네요~~

 

쭉~~ 쭉~~ 발라서~~

앞유리 거의 끝내고~

 

보조석 창문~

 

사이드미러~

 

뒷문~

 

 

운전석 문까지 한 바퀴 했습니다. 

다 마를 때까지 얼마 안 걸리긴 하는데 저는 차체에 왁스 작업을 했답니다. 

그러는 동안 빠~짝 말랐어요 ㅋㅋ

닦아 봅니다.

유리에 뭔가 씌워져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한번에는 깨끗이 안 닦이네요~

 

 

 

 

2번 닦으니 깨끗이 마무리가 되네요~~

 

 

 

 

요렇게 깨끗이 발수코팅 작업을 마쳤습니다~~~

유리만 또 찍어 봤어요~~

 

 

 

 

비가 와봐야 요놈의 성능을 알 수 있겠지만, 작업하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이상 소프트99 유리발수코팅제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