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미컬가이의 하이드로 스피드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물론 이 제품을 사용한 건 2021. 11. 경인데,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제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되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미국에서 직구를 하게 되었는데, 현재에는 국내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네요. 

한국 케미컬가이에서는 37,800원에, 미국 공홈에서는 $24.99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케가네에서의 제품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번역기를 돌린 관계로 설명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사용 대상 :
· 극초활성 워터 비딩
· 몇 초 만에 적용되며 우수한 결과 제공
· 광범위한 표면 준비 필요 없음
· 세라믹 자체 세척 특성
· 세차를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거의 모든 외부 표면에 사용
· 자외선, 극한 날씨, 오염으로부터 보호
· 기존 세라믹 코팅 차량 개선
· 코팅되지 않은 페인트에 내구성 있는 보호와 광택을 더합니다.

○ 모든 것을 차 위에서 사용
이제 페인트, 휠, 유리, 헤드라이트, 테일라이트 등에 내구성이 뛰어난 세라믹 보호 기능, 워터 비딩 및 광택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왁스 위에 세척하는 동안 사용하면 처리되거나 처리되지 않은 차량에 좋아하는 세라믹 코팅이 유지되어 엄청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른 세라믹들은 종종 용매나 수지 기반 공식에 의존하는데,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기 어렵고 변덕스럽다. 강렬한 표면 준비가 필요한 다른 세라믹과 달리, HydroSpeed는 세탁, 전시, 그리고 거의 모든 외부 표면에서 단 몇 초 만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스스로 청소합니다.
최신 세라믹 화학을 이용한 SiO2의 독특한 융합은 HydroSpeed에 탁월한 소수성과 자가 세척 특성을 제공하여 차량을 더 오랫동안 청결하게 유지합니다. HydroSpeed는 먼지와 먼지 부착력을 줄임으로써 빠르고 쉽게 페인트를 유지 관리할 수 있고 세차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 뛰어난 세라믹 하이드로 테크놀로지는 자외선, 거친 요소, 산업용 낙진 등으로부터 보호하여 산화, 퇴색 및 조기 마모로부터 페인트를 보호하여 승차감을 손상시킵니다!

○ 단 몇 초 만에 눈부신 빛 실현
HydroSpeed는 활성 SiO2 성분을 액체 형태로 사용하여 페인트 표면을 씰링하여 뛰어난 미러 반사와 강렬한 세라믹 크리스탈 광택을 만들어 줍니다. HydroSpeed는 모든 페인트 색상에 놀라운 깊이와 선명도를 더함으로써 모든 색상에 쇼카 같은 광택을 부여합니다. 여러분이 강화하고자 하는 세라믹 코팅된 자동차가 있든, 코팅되지 않은 자동차에 놀라운 물 비딩, 광택, 보호 기능을 추가하고자 하든지 간에, HydroSpeed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입니다!

 

대충 요런 걸 읽어보고 세차하러 고고싱 했습니다.  

 

하이드로 스피드의 모습입니다. 

직구한 그대로 보관을 하다 보니 비닐포장 손도 안 댄 모습이에요. 

 

뒷면에는 제품 설명이 있는데, 역시나 SIO2가 포함되어 있고, 잘 흔든 다음 한 판넬씩 뿌리고 닦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흔들어보면~

 

침전물이나 바닥에 가라앉는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물성은 물과 같네요. 

 

본넷부터 뿌려봅니다. 

 

본넷 전체적으로 팍팍 뿌려주었어요.

 

약간 두툼한 버핑 타월로 닦아줍니다. 

 

역시나 잘 닦입니다. 

유분기가 남는다거나 그런 건 전혀 없네요. 

별다른 감흥이 없이... 뭐 그저 그런 느낌입니다. 

 

앞전에 발라놓았던 하이드로 슬릭을 바르고 나서 하이드로 스피드로 뿌리고 닦아보겠습니다. 

 

하이드로 슬릭을 발라주고~

 

본넷 전체를 다 발라주었어요~

 

그다음 하이드로 스피드를 뿌려줍니다. 

 

아낌없이 팍팍~!

 

버핑 해줍니다. 

 

하이드로 슬릭을 발라준 이후에 스피드로 마무리해주니 하이드로 슬릭이 더 사는 느낌이네요~

작업성도 좋고요~

슬릭감은 뭐 별로 티가 안 나네요~ 없진 않지만 좋지도 않습니다. 

 

스프레이 건을 몇 번 분사를 하고 나면 통이 쪼그라드네요. 

ㅎㅎ 희한하네 이거. 

 

이렇게 홀쭉해집니다. 

 

안 그래도 잘 안 열리는 본통을 억지로 열어서 통을 바로잡았습니다. 

 

힘드네요~

 

나머지는 계속해서 레이 차량 1바퀴를 작업했는데, 퀵 디테일러인 만큼 작업성은 아주 좋네요~

잔사도 전혀 없습니다. 그렇지만 딱히 감흥 또한 없네요. 

 

레이 차량 1대분을 작업하고 나서의 사용량입니다. 

 

거의 사용감이 없었네요~

 

작업 완료 후 전체적인 광입니다. 

하이드로 스피드의 이름답게 빨리 작업하기에는 무난하네요. 광도도 앞에 올렸던 왁스를 유지시키는 정도. 

 

○ 총평

- 하이드로 스피드 473ml, 16oz에 37,800원

- 하이드로 스피드 단독으로 사용한다면 뭔가 감흥이 없네요. 광이나 슬릭감이나 특출난 점이 없는 것 같습니다. 

- 하이드로 슬릭으로 한번 하고 난 이후에 중간관리할 때 하이드로 스피드로 해준다면 하이드로 슬릭의 광을 지속할 수 있을 것 같네요. 

- 물론 하이드로 슬릭을 뿌리고 그 직후에 하이드로 스피드를 뿌려주고 닦아내줘도 꽤 괜찮은 작업성과 광을 보여줬습니다. 

- 퀵 디테일러답게 빨리빨리 세차할 때 좋은 것 같네요. 작업성은 물론 좋습니다. 잔사 또한 남지 않고요. 

- 요즘 퀵 디테일러나 물왁스가 좋은 제품이 많은데 이 가격대에 이 제품을 사야 할 특별한 메리트는 없는 것 같네요. 

 

이상 케미컬가이 하이드로 스피드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