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미컬가이의 하이드로 슬릭에 대해서 사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제가 구입했을 당시에는 한국에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아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입을 했지만, 현재에는 국내에 정식 유통이 되고 있네요. 

한국 케미컬가이에서의 가격은... 좀 비쌉니다. 58,600원... 잘 안 살 것 같네요.  

 제품 설명은요. 

○ 진정한 세라믹 코팅제 하이드로 슬릭
- 하이드로 슬릭은 사용하기 손쉬운 끈적임 없는 젤 타입 세라믹 코팅제로 실크 같은 부드러움과 선명하고 투명한 광택 그리고 강력한 발수력과 방오성을 갖춘 진정한 세라믹 코팅제입니다. 

○ 특징
- 내구성 강한 세라믹 프로텍션 코팅
- 빠른 발수력과 비 오는 날이 기다려지는 비딩
- 최대 1년 지속되는 유지력과 자외선 차단
- 유리, 휠, 크롬, 헤드라이트 등 사용 가능
- 모든 도장면 색상에 놀라운 깊이와 선명도 증가

○ 사용방법
1. 오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세차하세요. 
  * 클레이 및 스크래치, 스월 자국 제거 후 시공을 권장합니다. 
2.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여 제품을 얇게 도포합니다. (광택 시 사용 가능)
3. 1~2분 경과 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버핑 타월로 완벽하게 닦아주십시오. 
  * 2~3시간 시공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24시간 이후 광택과 발수력이 강화됩니다. 
  * 하이드로 차지 코팅면 위에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시기는 2021. 11. 경이예요. 이때 사용해보고 블태기가 온 관계로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드로 슬릭의 모습입니다.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한 후 비닐포장도 뜯지 않고 보관 중이었어요. 

 

직구 제품인 관계로 한글 설명은 없습니다. 1~2분 있다가 닦아내라고 적혀 있습니다. 

 

흔들어 보면 이런 식의 모양이에요. 

 

뚜껑을 열여 보면, 뭔가 화학적인 냄새가 나는데 진하지는 않습니다. 

 

어플에 뿌려봅니다. 

 

처음이니까 많이~

 

팍팍 발라줍니다. 

기름이 좔좔 흐르는 느낌처럼 잘 발리네요~

 

부드럽게 잘 발렸습니다. 

 

본넷을 바르고 난 이후의 모습입니다. 경차라서 역시 편하네요. 

사진상으론 잘 보이지 않지만 유분기가 많은 모습이에요. 

 

레이 본넷이 작은 관계로 바르고 1~2분이 지나지 않아 펜더, 앞 범퍼까지 다 해주었습니다. 

 

어플은 요정도...

 

케미컬에 색깔이 있다 보니까 흰색 타월로 한번 버핑 해보겠습니다. 

 

음...

잘 닦이긴 하는데... 뭘까... 가루 생김 같은 게 있네요. 

요런 거 

 

타월에도 가루 같은 게 한눈에 보입니다. 흰색 타월이라서 더 한눈에 보이네요. 

파란색의 케미컬이긴 한데, 수건에 이염 같은 것은 거의 없습니다. 가루 생김으로 인한 색깔이 보이는 정도였어요. 

 

수건을 털어주며 버핑을 하는데, 버핑 자체에는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광은 소소한 정도예요. 그냥 별다른 감흥이 없다고나 할까...

 

슬릭감도 별로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레이 차량 한 바퀴를 다 돌리고 나서~

 

사용량을 한번 보면, 그렇게 크게 사용하지 않았네요. 

팍팍 쓴다고 했던 것 같은데 거의 사용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광도는 아주 평범한 느낌을 주네요. 

 

○ 총평

- SiO2가 들어가 있다곤 하지만 국내 판매 가격이 58,600원? 너무 비싸다. 

- 발림성은 좋습니다. 유분기가 많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잘 발려요. 

- 닦임성은 별로였던 것 같습니다. 수건 걸림은 없었지만 뭔가 가루 생김 같은 게 있었어요. 

- 슬릭감도 우수하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았는데 별 느낌도 없었네요. 

- 기대를 하고 사보았지만, 별로임. 뭔가 와닿는 느낌이 전혀 없다...

 

이상 케미컬가이 하이드로 슬릭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