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플렉스의 '듀 버그 클리너'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차량에 점점 벌레들이 많이 달라붙는데, 시트러스 베이스의 APC 제품으로도 벌레들을 충분히 떨궈낼 수 있지만 말 그대로 벌레 제거 전용 제품이 또 궁금하다 보니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한 겸 구매하게 되었어요.  

 

보시는 것처럼 듀플렉스의 '듀 버그 클리너'는 판매 가격 6,000원 하고 있습니다.

보통 벌레 제거제들은 저렴하니까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한 것 같아요. 

 

요로코롬 대구 디테일링 박스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서 충동구매를 했었습니다. 

버그 클리너와 휠 앤 타이어의 폼 트리거가 좋은 것 같기도 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케미컬의 비주얼에 끌려 겸사겸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몇 개 안 샀는데, 72,000원...

 

판매처의 제품 설명서를 가지고 왔습니다. 

· 카샴푸로도 지워지지 않는 벌레 자국을 빠르고 쉽게!
- 카샴푸로도 지워지지 않는 마른 벌레 자국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확실하고 강력한 벌레제거
 - 여름철 피할 수 없는 벌레 자국, 나무 진액, 새똥 자국 등을 손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버그 클리너입니다. 

· 내차는 소중하니깐 도장과 유리에 손상 없이  
- 고기능성 버그 클리너로 자동차 외부 관리에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 사용방법
1. 이 제품은 고농축 제품으로 원액과 물을 최대 1:1의 비율로 희석할 수 있습니다. 
2. 사용하기 전에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3. 차량에서 대략 35cm 떨어져 분사해 주세요. 
4. 제품을 살포한 후 1분 이내에 또는 마르기 전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듀플렉스 듀 버그 클리너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폼 트리거도 괜찮고, 노란색으로 눈에 띄었습니다. 

 

뒷면을 보면, 역시나 제품 설명과 사용법이 나와 있는데, 희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색깔은 이렇게 완전 노란색이고, 흔들어 보면, 점성은 거의 없네요. 물과 같습니다.

 

고속도로를 운행해서 그런지 벌레 사체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던 중에 장마기간 비를 맞아서 조금 떨어져 나갔음에도 빗길 주행만으로는 벌레들이 쉽게 떨어지지는 않네요.

  

벌레들이 가장 많이 붙는 앞 범퍼입니다. 

 

보조석 사이드미러와 앞 범퍼에도 벌레들이 많아요~

 

앞 유리 부분에도 벌레 자국들이 많습니다.

 

운전석 사이드미러도 마찬가지~

 

트리거는  STOP 부분과 분사 부분 2개로만 돌릴 수가 있네요. 

 

폼 전용으로 된 트리거예요. 일반 분사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먼저 사이드미러부터 분사해줬습니다. 

컥, 엄청 세게 나가네요. 그래서 케미컬이 창문에 엄청 튀었습니다. 

 

사이드미러의 벌레 자국 있는 부분에 집중 분사했는데, 옆에 운전석 창문까지 많이 튀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케미컬의 향은 열대 과일향의 나는데, 정확히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향이 나쁘진 않았습니다. 

 

앞 유리에도 벌레 자국이 있는 부분 위주로 뿌려줍니다. 

 

앞 범퍼도 팍팍 뿌려줍니다. 

좀 세게 나가는 느낌이었어요. 폼으로 나가면서 일직선으로 뿌려지는데 손목을 스냅 줘가면서 뿌려줍니다.  

 

골고루 뿌려주는데, 케미컬이 흘러내리면서 범퍼 전체에 퍼지네요~

 

 벌레가 있는 부분은 아낌없이 분사해 주었어요. 

 

촵~ 촵~ 촵~ 

 

보조석의 사이드미러도 뿌려주고~ 끝냅니다. 

 

다시 처음에 뿌려보았던 운전석 쪽의 사이드미러를 보면, 케미컬이 많이 흘러내렸네요~

 

벌레 사체들은 주로 차량 앞쪽에 많이 있다 보니, 해당 부분만 뿌려주면 되니까 오렌지 크러쉬 같은 프리워시제처럼 차량 전체에 다 뿌릴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량은 그렇게 많지 않았어요. 올 여름엔 이거 하나로 충분하겠네요~

 

 1/4 ~ 1/5 정도 사용한 것 같네요~

 

이제 고압수로 뿌려주겠습니다. 

 

고압수가 한번 지나간 것뿐인데, 벌레 사체들이 완전히 날라갔네요~ 

 

붙어 있던 하루살이 벌레들이나 벌레 내장이 터진 자국들 모두가 사라졌습니다. 물론 미트질을 하면 완전 깨끗해지겠지만, 버크 클리너 + 고압수의 터치리스 과정 자체만으로도 깨끗해졌습니다.  

 

본넷, 앞 범퍼 등 고압수로 계속 쏴줍니다. 

 

고압수 후 살펴봅니다. 

사이드 미러 깔끔하고~

 

앞 범퍼도 벌레 자국이 없습니다. 본세차 하기도 전에...

 

벌레 사체나 내장 터진 자국 다 떨어져 나갔어요. 

 

사이드미러 하고 유리 부분도 깨끗~!

 

이렇게 벌레 사체와 자국들이 완전히 없어졌습니다. 

 

○ 총평

- 듀플렉스 듀 버그 클리너 500ml, 16.9oz 사이즈에 6,000원

- 폼 트리거 형태로 아주 세게 잘 나가는데, 그로 인해서 주변에 좀 튀게 되었습니다. 

- 향은 열대 과일향으로 뿌리는 내내 좋은 향을 맡을 수 있어요. 

- 범퍼나 차량에 붙은 벌레 사체나 벌레 내장이나 핏자국 등이 잘 제거됩니다. 케미컬을 뿌리고 고압수로 헹궈내는 행위만으로도 본세차 전에 깔끔하게 정리가 되네요. 

- 벌레제거 성능은 꽤 괜찮았습니다. 그렇다면 가성비 좋은 놈이 갑. 

 

이상 듀플렉스 듀 버그 클리너 사용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