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트라레인보우 멀티유즈 다용도 타월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울트라레인보우의 <에어 플러스>를 써본 적이 있는데, 이게 그 제품이 맞는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눈에 보이길래 즉흥적으로 하나 구매하게 되었어요. 

 

시중에서의 판매가격은 7개에 9,900원 하네요. 

 

저는 대구 디테일링박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했는데 온라인과 가격은 같았습니다. 

열로우 색상으로 선택했어요~

 

판매처에 들어가서 제품 설명을 가지고 왔습니다. 

혼용률 : 폴리에스테르 80% / 폴리아미드 20%

물기제거, 차량 내부 세정, 광택 코팅 작업, 외부 휠 등에 멀티로 사용가능한 최고의 다용도 타월입니다. 
프로 디테일러들을 위한 상품으로 린트 현상, 스월, 타월 흔적을 남기지 않고 차의 내부와 외부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해 줍니다. 

 

사놓고 한참을 있다가 세차장에서 개봉해 주었습니다. 

 

울트라레인보우의 오가닉 백은 100% 생분해성 수지로 제작되어, 폐기 시 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일회용 제품이며, 일반 쓰레기와 함께 버려주세요.라고 되어 있네요. 

 

멀티 유즈 타월 7개가 들었습니다. 

크기는 40cm x 40cm 이라고 하네요. 

 

새 타월을 처음 뜯을 때에는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타월을 하나 꺼내듭니다. 

 

사이즈는 이 정도 사이즈예요~

 

두께는... 별로 두껍지는 않네요. 

 

요건 앞면~

 

뒷면...도 차이가 없네요. 보통은 앞면은 그나마 긴 올, 다른 면은 짧은 올이 있긴 한데, 이건 같은 걸로 보입니다. 

 

이렇게 앞 뒷면 차이가 없네요. 

 

이렇게 물왁스를 뿌려주면서 닦아보겠습니다. 

 

손으로 딱 쥐고 닦을 때... 뭔가 좀 타월이 얇은 느낌이 듭니다. 잇츠윈이나 퓨어스타의 멀티타월보다 살짝 얇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예전에 사용해 봤던 에어플러스인가? 그걸 생각하고 구매한 건데... 확실히 다른 느낌입니다. 

 

그렇지만 물 왁스를 닦는 데에는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타월이 얇은 느낌이긴 하지만 무난합니다. 

 

타월이 얇다 보니 2번 접었을 때 탁 밀착되는 느낌은 있네요. 

 

이번엔 도장면에 뿌리지 않고 타월에 왁스를 뿌려주며 닦아봅니다. 

 

타월이 얇은 느낌이라서 그런지 빨리 젖네요~

 

계속 도장면에 뿌리고~

 

타월을 교체해 주며 차량 한 대분을 다 닦아봅니다. 

 

물왁스만 닦았으니, 이번에는 크림형 왁스를 바르고 닦아보겠습니다. 에토스카케어의 세라믹 왁스~

 

요렇게 어플에 짜주고 본넷 도장면에 발라줍니다.

 

적당한 경화시간 후~

 

타월을 바꿔 새 타월로 버핑 해봅니다. 

 

크림형태의 왁스를 닦아보아도 부드럽게 잘 닦이네요~

 

세라믹 크림형태의 왁스를 발라놓은 상태에서, 물왁스를 뿌려주며 닦아도 잘 닦였습니다. 

 

집으로 와서 세탁을 해줍니다. 

전용 세제에 한번 담가놓았다가 빨랫비누로 빨아줬어요~

 

노란색이다 보니 짙은색에 비해서 물 빠짐은 없는 것 같습니다. 

 

○ 총평

- 울트라레인보우 멀티 유즈 다용도 타월 7개에 9,900원, 1장당  1,414원이네요. 

- 가성비의 코스트코 타월과 비슷하긴 한데, 코스트코타월보다 타월을 2번 접어서 사용할 때 좀 얇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 보통 한쪽면은 (올이 짧긴 하지만) 그나마 긴 올, 반대면은 짧은 올 형태로 되어 있는데, 이건 양쪽 다 짧은 올이었어요. 

- 타월이 얇아도 왁스버핑이나 막타월로 사용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었습니다. 

- 잇츠윈이나 퓨어스타보다 좀... 뭔가 2% 부족한 느낌이네요. (이건 개인적인 의견이에요)

 

이상 울트라레인보우 멀티 유즈 다용도 타월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