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AD 젤리빈 슈퍼폼을 사용해 봤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슈퍼폼 베이스에 컬러를 더한 폼입니다. 

국내에 들어온 지는 오래됐지만, ADK 세일할 때 구매한 뒤 집에서 조금 삭혀둔 것 같네요.

아주 오래전 컬러폼 유행이 있었지만, 이염되고 뭔가 착색되는 것 같아 사용하거나 구매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는 AD 컬러폼도 사보고, AG(오토글란츠) 컬러폼도 사보고 이것저것 구매해 보게 되었습니다. 

 

AD 젤리빈 슈퍼폼은 시중에서 18,7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세일기간에 구매를 하면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에 직구를 한 제품은 아니랍니다. 

 

판매처에서의 제품 설명서를 보고 왔어요~

▣ 폼랜스 전용 컬러 폼샴푸

▣ 슈퍼폼 젤리빈 폼샴푸 이런 분께 추천드립니다. 
- 코팅층에 안전한 폼샴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
- 감성적인 컬러 폼샴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
- 고밀도의 풍성한 폼을 경험해 보고 싶으신 분
- 강력한 세정력의 폼샴푸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

▣ 슈퍼폼 젤리빈은 폼건 및 폼캐논(폼랜스) 전용 폼샴푸입니다. 
슈퍼폼 젤리빈은 세차 시 차량 표면의 굵은 오염물질을 1차적으로 세정하는 프리 워시 단계에서 사용해 주며, 필요시 추가적으로 버킷 세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 제품 특징
슈퍼폼 젤리빈 폼샴푸는 진한 무스 스타일의 생분해성 폼에 화사한 핑크 컬러와 달콤한 젤리빈 향이 첨가되어 뛰어난 세정력과 퍼포먼스를 한 번에 보여주는 폼랜스 전용 컬러 샴푸입니다. 
가벼운 흙먼지, 오염물을 1차적으로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기존에 시공된 왁스, 실런트 코팅층에 영향을 미리지 않는 pH 중성의 프리워시제입니다. 

▣ 사용방법
1. 슈퍼폼 젤리빈과 물을 1:8 ~ 1:10의 비율로 희석하여 헤비듀티 폼랜스 보틀에 넣어줍니다. 
중형 세단 기준 슈퍼폼 젤리빈 50ml + 물 400~500ml
슈퍼폼을 너무 진하게 희석하여 사용할 경우 스노우폼이 무거워져 점착 시간이 짧아지고 샴푸 소진이 빨라지므로 가급적 권장 비율로 희석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헤비듀티 폼랜스를 고압수 건과 연결해 차량 전체에 골고루 분사해 주고 5-10분 정도 기다리면서 오염물을 불려줍니다. 
3. 거품이 마르기 전 고압수를 사용해 꼼꼼하게 헹궈내주고 틈새 등에 거품이 남지 않도록 완전히 헹궈냅니다. 

 

세차준비를 마치고 동네 셀프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차량의 오염도를 살펴봤습니다. 

여름에 세차를 하지 않고 3개월이 지나 세차를 하는 건데도, 겉으로 보기에는 오염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자세히 보면, 검은 물때도 많고~

 

유리창에 물자국이나~

 

차량 하부와 휠에는 분진 등 오염이 많았습니다.

 

트렁크 쪽에도 검은 물때가 많습니다. 

 

휠과 타이어 세정을 먼저 해주고~ 

 

AD 젤리빈 폼샴푸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뒷면엔 정발품이라서 한글로 설명서가 적혀 있습니다. 

 

AD에서 말하는 디테일링 6단계에서 2번 단계네요.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줬습니다. 끈적끈적한 느낌은 아니었어요. 

 

AD 폼샴푸를 AD 신형 폼랜스를 이용해서 뿌려보겠습니다. 

 

뚜껑을 열면 은박으로 씰링처리 되어 있는데...

 

손톱으로 긁고 몇 분 동안 해봐도 잘 안 뜯어지네요. 

 

결국 구멍내서 이리저리 뜯었습니다. 

향은... 젤리빈, 젤리콩, 젤리, 젤리... 달달한 향은 나는 것 같은데 젤리 향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레이는 작은 차량이다 보니 50ml 만 계량해서 넣어주겠습니다. 

 

딱 맞춰서~

 

폼랜스 보틀에 넣어줍니다. 

 

1:8로 해줄 거라서 물은 400ml 넣어줍니다. 

 

물도 딱 400ml

계량컵에 남아 있는 카샴푸와 물이 섞여 요것도 컬러풀하네요. 

 

보틀에 넣어주고~

 

1:8 비율로 폼랜스 완성했습니다.  

50ml 사용하니까 케미컬에 사용량도 적은 것 같고... AD 신형 보틀이 좀 큰 사이즈인데 너무 적게 들어간 느낌도 드네요. 

 

세차 베이로 와서 다시 체크~

 

먼저 프리워시를 뿌려주고~

 

이 상태에서 바로 AD 슈퍼폼을 뿌려주겠습니다. 

 

이제 시작~

 

오~ 부드럽게 잘 나가네요~

 

아주 살짝 분홍빛이 도는데, 그렇게 진한 느낌은 안 들었습니다. 

 

좋네요~

 

향이 진한 샴푸들은 베이 안에 향이 가득 퍼지는데, 이건 그 정도는 아니었어요. 

폼을 뿌려보니까 향은 별로 느껴지지가 않았습니다. 

 

차가 작으니 금방 다 뿌릴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이게 문제야... 고압수 4분 중에 2:45초가 남았네요. 아이고 아까워라...

 

폼랜스를 다 뿌리고 나서의 모습을 살펴봅니다. 

흰색은 아니고, 살짝 분홍색 느낌이에요. 

 

요런 느낌입니다. 일반 슈퍼폼보다는 조금 진득한 느낌이 드는 것 같기도 하네요. 

 

부드러운 면도크림 같은 거품들이 진득하게 붙어 있어요. 

 

흘러내리는 것도 평범한 수준이었어요. 

 

좀 오래 놔두면, 착색될 것 같은 걱정에 3~4분 정도 있다가 고압수로 걷어내 줬습니다. 

 

비딩들이 살아 있네요. 

 

컬러폼이다 보니 고압수 4분이라는 시간 동안 구석구석 깨끗이 씻어줬습니다. 

 

남는 시간은 버킷의 샴푸를 풀어주기도 하고요~

 

폼샴푸를 씻어낸 후의 모습입니다. 

 

비딩이 있긴 있네요. ㅎㅎ 요 앞에 왁스를 뭘 올렸는지... 기억이...

 

기본적으로 폼샴푸 + 고압수의 조합으로도 웬만한 물때, 오염물들은 다 날아간 것 같습니다. 

 

하부엔 오염이 심했는데, 깨끗하네요~

 

트렁크 쪽도 깔끔~

 

지금 이 상태가 미트질을 하기 전이라는 것~!

프리워시로 이 정도 했으면 나름 준수한 편인 것 같습니다. 

 

※ 총평

-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AD 젤리빈 슈퍼폼 500ml 용량에 18,700원, ml당 37.4원

- 향은 달달한 젤리 같은 향에 케미컬 자체는 진한 버건디 계통의 색입니다. 폼랜스에 분사를 했을 때에는 연한 분홍색으로 나왔어요.   

- 일반 슈퍼폼도 써봤었지만, 뭔가 이게 더 쫀쫀한 거품을 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 pH 중성이라서 폼 도포 후 걷어냈을 때 비딩들이 살아 있는 게 보였고, 프리워시로 1차 오염물을 걷어내기에 부족함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 흰색차량에 컬러폼을 도포했을 때, 도장면에 착색되거나 하는 염려가 있었지만 폼이 마르기 전에 걷어내 줬더니 그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 그냥 흰색 폼랜스가 지겨울 때 한 번씩 컬러폼을 사용해서 기분 내는 정도이지, 성능적으로는 뭔가 더 우수한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이상 오토브라이트 다이렉트 AD 젤리빈 슈퍼폼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