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셀프세차장 이용 후기에 대해서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부산에서 유일하게 실내 셀프세차장이에요~~~ 실내 셀프세차장이 처음 생겼을 때 평일인데도 사람이 워낙 많아서 잘 이용을 안 했었는데, 지금은 한풀 꺾였다고 보지만, 그래도 사람이 많은 곳이예요~~

특히 겨울에는 셀프 세차할 때 장점이 있답니다. 실내니깐~!

  

이곳의 주소는 부산 연제구 좌수영로 290이고, 건물 자체가 독특닷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부산 사상구 주례교차로 옆에 독특닷컴 매장이 있었는데, 돈을 많이 벌었는지 건물을 하나 지어서 옮기더라고요. 

지하 1층에는 셀프세차장, 1층에는 디테일링샵하고 (독특에서 구입한) 차량용품을 설치해주는 곳(차량정비센터)도 있고, 2층에는 독특닷컴 매장으로 되어 있어요~

 

이런 식의 독특닷컴 매장이 있습니다. 

 

반대편으로 둘러서 들어가면 지하 1층이 나옵니다. 이곳이 셀프세차장이예요~

 

이쪽 입구로 들어가면~

 

드라잉 존으로 차선이 그어져 있는 곳이 많습니다. 20대 이상 드라잉이 가능한 공간이예요~~~그런데 평소 사람이 가득 차서 대기줄도 있을 때도 많답니다. 에어 및 진공청소기는 12대 정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연번이 들어가 있네요.

입구 바로 옆에는 개수대와 매트 세척기, 분리수거대가 보입니다.  

 

제가 갔던 날은 일기예보에 약간의 비가 온다고 되어 있어서 사람이 별로 없었어요. 그래서 내부 세차를 여유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튿날은 외부세차를 했는데 사람이 많이 붐볐어요. 

 

고압수를 뿌릴 수 있는 세차 베이는 6개가 있는데, 그중 베이가 있습니다. 저 끝에 왼쪽부터 1~6번 베이인데 3,4번 베이에 하부 세차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개인용 폼랜스는 4번 베이에서 사용 가능했습니다. 

 

고압수는 500원 동전 6개인 3,000원을 넣어야 작동 가능한데, 동전을 잘 넣으셔야 됩니다. 세차장 폼을 사용하시려면 오른쪽 동전 넣는 곳에, 고압수를 사용하려면 왼쪽 동전 넣는 곳에 넣어야 됩니다. 따로따로 되어 있어요. 

 

지하 1층에서 화장실을 가는 곳과 지상으로 가서 독특닷컴 매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가 있는 곳이예요~

 

에어나 진공청소기를 이용하려면 500원, 다른 곳과 같네요~

 

개수대의 모양이예요~~~~

개수대는 입구에도 있고, 드라잉 존 안쪽에도 하나 더 있습니다. 두 군데 있었어요. 

수압은 좋습니다. 콸콸콸 잘 나왔어요~

 

그리고 실내세차를 했던 첫날에는 몰랐는데, 이튿날 버킷 세차를 해보면서 느꼈던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있었습니다. 

개수대에서 20L짜리 버킷에 물을 가득 담는데... 버킷이 빠지지가 않습니다. 개수대하고 수도꼭지하고의 공간이 너무 좁아서 비스듬히 해서 물을 받고 빼려고 기울이면 받아놓은 물을 거의 쏟아버리게 됩니다. 

 

물을 이만큼 밖에 못 받아요~

 

다른 버킷도 이 정도~?

 

수도꼭지와 받침대 높이 간격이 너무 좁아요~~~ 버킷으로 하는 손세차 하지 말라고 일부러 이렇게 만들어 놓았나???

 

출구 쪽에 다른 개수대로 가보았는데, 역시나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계량컵에 물을 받아서 일일이 버킷에 물을 채워주었습니다. ㅋㅋ

 

역시 안쪽에도 분리수거대가 하나 더 있는데, 관리자가 상주해 있어서 그런지 잘 정돈되어 있네요~~~

 

원래 세차카드를 판매했었는데, 최근에는 판매를 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판매중지 문구가 보여요~

세차 베이도 깔끔하네요~~~

 

하부 세차를 하는 3~4번 베이의 모습이예요~

 

내부 세차를 위해 매트 세척을 해보았습니다. 

 

폼을 뿌리려 했으나 동전 넣는 공간을 잘못 넣어 고압수로만 씻어주었어요 ㅋㅋ

 

동전을 처음 넣고 시간을 못 봤는데... 평소 다른 곳에서 하던 시간(4분) 보다 살짝 짧은 느낌이었습니다. 아마도 3분인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3분 30초인줄 알았으나 다시 사용해 보니 3분이었어요 ㅜ

 

그리고 이건 둘째 날 촬영한 것인데~이런 식으로 커플러가 설치되어 있어요~

 

이런식으로 개인용 폼랜스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화장실도 잘 관리되어 있었어요. 화장실의 역한 냄새는 하나도 없었고, 방향제 냄새가 나서 관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세면대도 깨끗하고~

 

낮이라서 그런지 휴지도 아직 있는 상태였어요~

 

더울 때 뽑아먹는 음료수 자판기와 진짜 특이하게 셀프세차장에 현금인출기도 보입니다. 

 

독특닷컴 셀프세차장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이예요~

장점

- 실내다. 그래서 좋다. 한겨울에도 덜 춥고 물이 얼어서 세차를 못하는 일은 없다. 봄에는 꽃가루도 덜 날린다. 봄여름가을겨울 분명 장점이 있다.  

- 개수대에 온수기가 있는 것으로 보아 겨울철 온수도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 드라잉 존 공간이 넓다. 20대 이상~

-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단점

- 개수대와 수도꼭지 높이가 낮아 큰 버킷에 물을 받기가 힘들다. 버킷에 물을 가득 채워서 세차하고 싶다면, 바가지나 계량컵에 일일이 물을 퍼담아야 된다. 

- 실내 세차장이다 보니까 세차 베이에서 드라잉 존으로 옮긴 후 물이 떨어져 바닥이 항상 젖어 있는 것 같다. 바닥에 떨어져 있는 물들이 잘 안 마른다. 미끄러질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주의~! 

- 세차카드 사용이 안된다. 기존에 되었지만, 이젠 판매중지. 

- 고압수가 다른 셀프세차장보다 시간이 짧다. 4분이 아니었어요. 아마도 3분 30초 정도?

-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휠 걸레를 제공하지 않는다. 

- SUV오너를 위한 세차 필수품인 디딤발로 밟을 의자 같은 게 제공되지 않는다. 

 

이상 독특닷컴 셀프세차장 이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