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사용해본 세차용품은 터틀왁스의 세라믹 스프레이 코팅 왁스입니다. 

인터넷 시중가격은 24,000원 정도 하는데, 저는 해외직구를 통해서 싸게 구매를 했었습니다.    

가성비의 터틀왁스인데, 세라믹 라인은 어떨지 궁금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판매처의 제품 설명을 보면, 

- 믿을 수 없는 코팅이 표면을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
- 합성 왁스 폴리머로 색의 깊이와 광택, 반짝임을 향상
- 세라믹 함유로 장기간 지속되는 보호층
- 초강력발루로 인한 발수 기능 및 오염방지
- 클래식 왁스 성분에 세라믹을 첨가하여 지속력과 내보호성을 강화시킴
- 후각에도 즐거움을 주는 달콤한과일향이 함유된 것이 특징

 

 

깨끗이 세차를 마치고, 터틀 세라믹 스프레이 코팅 왁스를 꺼내 들었습니다. 

 

뒷면엔 역시나 제품 설명이 있는데, 뭐 물왁스다보니까 뿌리고 닦아주면 되겠습니다. 

한판넬에 2번 정도 뿌리고 닦아주라네요. 

 

요렇게 테리어플에 뿌려주고 펴 발라 준 후 닦아보겠습니다. 

 

오~~~ 쓱쓱 잘발립니다. 

뿌리면서 나는 향은 참 좋은것 같습니다. 달달한 사과향이라고 해야 될까... 달달한 향입니다. 

 

뿌린 부분은 촉촉하게 젖은 티가 나네요~

 

잘 발렸습니다. 

 

펴바르고 바로 버핑 타월로 닦아주었습니다. 

역시 수건걸림 하나 없이 아주 잘 닦여나갑니다. 

 

작업성은 일단 좋았습니다. 

 

슬릭감은 없지 않아 있는데... 좋은 건 아니네요. 

 

확실히 고체왁스보다 빠른 시간에 작업이 가능하고, 광도 적당히 올라오네요~

 

계속해서 앞 휀다부분과 라이트 부분 등 플라스틱을 제외한 모든 부분에 펴 바르고 닦아주었습니다. 

 

오~~ 깔끔하게 작업이 되네요~

광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루프까지~해주고 같은 작업이 반복되기에 생략합니다. 

 

전체 샷을 찍어봅니다. 물왁스이지만 SiO2가 함유되어 있어서 인지 느낌적으로 광적으로나 지속성으로나 더 향상된 느낌이네요. 

 

슬릭감은 평범합니다. 

 

간편하게 뿌리고 닦는 물왁스로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총평

- 세라믹 스프레이 코팅 왁스 473ml에 24,000원, 100ml당 5,073원꼴의 가격. 

- 제품설명에는 12개월 지속된다는데... 그건 좀 뻥인 것 같고...

- 뿌리고 닦아내는 실런트형 왁스이다 보니 작업성이 편합니다. 발림성도 좋았고, 닦임성도 좋았습니다. 닦아내는 동안 잔사는 발견하지 못했어요. 

- 판넬에 바로 뿌리고 닦아도 좋지만, 테리어플에 뿌려주고 펴 바른 다음 마른 버핑타월로 닦아주니 광이 아주 좋았습니다. 

- 향이 일단 좋네요~ 달달한 사과향 같은 좋은 향입니다.  

- 가성비 좋은 터틀왁스이다 보니 성능은 의구심이 들 수 있으나 성능도 아주 좋은 것 같네요. 요즘 케미컬들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이상 터틀왁스의 세라믹 스프레이 코팅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