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직구로 구매한 잭스왁스의 휠 앤 타이어 클리너를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잭스왁스 미국 공홈 가격으로 16oz 기준 $12.95입니다. 

판매처의 제품 설명을 보면, 

○ DESCRIPTION
HD Wheel & Tire Cleaner is a non acid all in one tire & wheel cleaner that will easily remove dirt, debris, and brake dust from chrome, clear coated, powder coated and factory wheels. HD Wheel & Tire Cleaner will also remove all dirt, grime and residual tire dressing from your tire with ease. This product is not for use on polished aluminum, raw aluminum and anodized wheels. 

파파고 번역기를 돌려봅니다. 

○ 설명
HD Wheel & Tire Cleaner는 비산성 올인원 타이어 & 휠 클리너로 크롬, 클리어 코팅, 파우더 코팅 및 공장 휠의 먼지, 이물질 및 브레이크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 휠 & 타이어 클리너는 타이어의 모든 먼지, 얼룩 및 잔여 타이어 드레싱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광택이 나는 알루미늄, 생알루미늄 및 양극 산화 처리된 휠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차장에서 잭스왁스의 휠 앤 타이어 제품을 꺼내 듭니다. 

휠 앤 타이어다 보니 휠 보다는 타이어 세정 위주로 쓸 생각으로 구매했어요~

 

뒷면의 간단 설명서를 읽고...

 

뚜껑을 열면 은색 봉인씰로 덮여 있네요~향은... 오렌지 크러쉬 향입니다. 

 

전용 트리거를 끼워줍니다. 잭스왁스에서 제공하는 트리거는 폼 트리거가 아닌 일반 트리거였어요. 

 

휠 타이어의 오염상태는 앞타이어나 뒷타이어 모두 1개월 정도 세차를 안 한 관계로 적당히 오염되어 있어요. 

 

물총 처럼이 아니라 스프레이처럼 분사를 맞춰놓고 뿌려봅니다. 

 

??  분명히 물총처럼이 아니라 퍼지는 스프레이 모드인데... 뭔가 직선으로 나가는 느낌??

 

어찌 됐든 계속 뿌려봅니다. 

 

요런 식으로 스프레이처럼 잘 퍼지지는 않네요~

 

타이어에 다 뿌리고 난 모습입니다. 뭔가 갈변의 반응도 없고... 그냥 타이어를 적셔놓은 느낌이네요.

일단 첫 인상은 별로...

 

이제 브러시로 비벼보자~

 

브러시로 빡빡 문지르는데도... 뭔가 시원하게 세정이 되는 느낌이 들지 않네요. 

 

브러시는 새까맣게 되긴 한데...

 

오염물을 잔뜩 머금고 있네요~

 

물을 부어 타이어 상태롤 봅니다. 

 

적당히 깨끗하긴 한데... 기대했던 것보다 못하네요. 계속해서 휠에다가 뿌려봅니다. 

 

휠에도 뭐 별다른 반응이 없습니다. 

느낌상 오렌지 크러쉬를 그냥 뿌리면서 세정하는 기분이네요. 향도 오렌지 느낌이 나는 걸로 봐서...

 

브러시로 문지르고~

 

씻어줍니다. 

 

오염물이 깨끗해지긴 했지만... 뭔가 만족스럽지는 않습니다. 

 

하나 끝~!

 

이번엔 글로스브로의 폼 트리거만 빼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잭스왁스 휠 앤 타이어에 폼 트리거 결합~!

 

폼 형태로 분사가 되긴 하는데, 거품다운 거품은 안 나오네요~

 

뿌리고 나서도 뭔가 터틀왁스, 마프라 보다 못한 느낌이네요. 

 

브러시로 해주고~~~~

이런 식으로 4짝 모두 마칩니다. 

 

폼 트리거로 하니 소모량이 좀 많긴 했지만, 첫 번째는 타이어와 휠을 했고, 나머지 3개 바퀴는 타이어만 했는데, 절반 정도를 사용했네요. 

 

○ 총평

- 미국 공홈 가격 $12.95

- 기대했던 것보다 별로다.

- 향은 오렌지 향인데, 휠이나 타이어에 별다른 반응이 없고... 그저 그런 성능의 클리너 느낌. 

- 그냥 오렌지 크러쉬 같은 APC를 이용하여 휠타이어 세정하는 느낌임. 

- 재구매 의사 전혀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