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듀플렉스의 휠 앤 타이어 클리너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대구에 있는 디테일링박스 오프라인 매장을 우연찮게 방문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 충동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어 사용기를 올려보게 되었어요. 

 

보시는 것처럼 듀플렉스의 휠 앤 타이어 클리너는 판매 가격 9,000원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는 듀플렉스의 제품을 버그 클리너 등등 여러 개 같이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듀플렉스의 제품이 폼 트리거가 좋은 것 같기도 하고, 케미컬의 비주얼에 끌려 겸사겸사 구매해본 것 같네요. ㅎㅎ

 

판매처의 제품 설명서를 가지고 왔습니다. 

○ 타이어 & 휠 갈변 및 철분제거, 강력한 고기능성 세정제
타이어&휠에 있는 오염물질과 철분, 분진가루를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타이어 갈변 제거 기능까지 있는 고기능성 세정제입니다. 

○ 오염물질/분진가루/갈변제거
자동차의 철분, 분진가루 및 오염물을 동시에 효과적으로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뿌리는 즉시 철분에 의한 보라색 반응
도장면과 휠의 오염된 철분, 분진가루 및 오염물질을 동시에 제거해주는 기능성 세제입니다. 

○ 듀플렉스 듀 휠&타이어 올바른 사용방법
1. 세차하기 직전 도장 및 휠의 열을 충분히 식힌 후 고르게 분사합니다. 
2. 분사 후 1분 안에 또는 제품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 해당 제품은 일반 철분제와 다르게 물과 희석할 경우 상의 안정성이 깨져서 제품이 탁해집니다. 

 

 

듀플렉스 휠 앤 타이어 클리너입니다. 

흰색 케미컬에 보라색 포장 겉면, 흰색의 폼 트리거로 되어있네요~

 

뒷면에는 역시나 제품 설명과 사용법이 나와 있는데, 분사 후 1분 이내로 씻어주라고 합니다. 

 

폼 트리거는 이런 모양을 띄고 있는데,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트리거는 STOP 부분과 분사 부분 2개로만 돌릴 수가 있고, 폼 전용 트리거이기 때문에 일반 분사로 열고 닫는 형태는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적당히 오염된 휠과 타이어를 세척해보겠습니다. 

 

휠은 역시나 오염도가 있어요~ 

기아차 레이는 생각보다 분진이 많이 쌓이는 것 같습니다. 

 

먼저 타이어에 뿌려보겠습니다. 

오~~ 촵촵촵 하는 찰진 소리와 함께 아주 잘 나갑니다. 

타이어에 다 뿌려주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갈변 현상이 바로 나타나긴 하는데 오염도가 덜한 건지 갈변이 심하지는 않네요. 

 

적당히 반응시간을 둡니다. 

 

바닥에는 갈색 오염물들이 떨어지네요~

 

이제 타이어 브러쉬로 문질러주겠습니다. 

 

타이어를 문지르면서도 오염물들이 씻겨나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꽤 더럽습니다. 

 

이렇게 브러쉬질을 끝낸 타이어에~

 

물을 부어 씻어냅니다.

타이어는 일단 깨끗한 상태가 되었습니다. 갈변 제거가 뿌리면서 강하게 반응하는 모습은 아닌 것 같지만, 브러쉬질을 하면서 깨끗하게 씻기는 느낌이네요~

 

이번에는 휠에다 분사를 해줍니다. 

 

아낌없이 팍팍 뿌려주고~

 

적당히 반응시간을 줍니다. 

제가 느낀 바로는 판매처의 설명과 다르게, 철분 반응은 전혀 보이질 않네요~

레이의 휠에 절대 철분이 없어서 그런 게 아니랍니다. 다른 바퀴를 철분 제거제로 했을 때 충분히 철분 반응이 나왔는데, 이 휠 앤 타이어에는 그냥 철분제거 케미컬이 없는 걸로 생각하겠습니다. 

 

휠 브러쉬로 문대문대 해주고~

 

씻어줍니다. 

 

무난하게 휠도 깨끗이 닦였습니다. 

 

휠과 타이어 모두 세정하고 나서의 모습이에요~ 

세차를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오랫동안 쌓여 온 찌든 때를 제거하는 게 어려움이 있겠지만, 자주 세차를 하는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1달 안쪽의 휠 분진이 쌓인다고 볼 때 무난하게 세정이 되는 느낌이네요~

똑같은 방법으로 뒷바퀴를 해줍니다. 

 

역시나 터틀왁스, 마프라 제품을 뿌렸을 때보다 즉각적이고 강력한 반응은 좀 미미한 편입니다. 

 

브러쉬질을 해주고~

 

이상태에서~

 

깨끗이 씻어주면 잘 세정이 되긴 해요~

 

이렇게 휠타이어 4짝을 모두 해줬습니다. 

첫 번째 바퀴에는 타이어와 휠 모두에 써줬고, 나머지 3개의 바퀴에는 타이어만 세정을 해주었습니다. 아무래도 휠은 휠 클리너로 하는 게 더 좋기도 하고, 휠 앤 타이어는 타이어만 세정해주는 게 일반적이거든요. 

 

이렇게 사용해서 보면, 절반 정도를 사용한 것 같네요~

 

역시 폼 트리거 형태는 소모되는 양이 좀 많은 것 같습니다. 

 

○ 총평

- 듀플렉스의 휠 앤 타이어 클리너 500ml 용량에 9,000원, ml당 18원 하는 가격. 

- 냄새는 일반적인 휠 앤 타이어에서 맡을 수 있는 화학적인 냄새.

- 트리거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휠 앤 타이어이지만 일반 트리거를 주는 회사도 있으니까요. 폼 트리거 형태로 분사가 되는데 트리거는 아주 좋습니다. 

- 타이어에 분사했을 때, 터틀왁스나 마프라 제품에 비하면 좀 약한 느낌입니다. 즉각적인 갈변 현상은 좀 미미한데, 브러쉬로 문질러서 하면 무난하게 갈변 제거가 되긴 합니다. 그렇지만 위 제품들보다 좋다는 느낌은 들지가 않네요. 

- 성능으로 치면, 글로스브로 휠 앤 타이어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이상 듀플렉스의 휠 앤 타이어 클리너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