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사용해본 케미컬은 바인더의 중성 프리워시제 인 '프리미엄 뉴트럴 프리워시'입니다. 

이 제품은 2020년 초에 나온 신제품으로, 초반에 20%인가 할인을 하면서 판매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상으로 구입을 해본 제품입니다. 

시중 가격으로는 10,000원 하고 있습니다. 

제조사의 설명을 먼저 가져왔습니다. 

○  바인더 프리미엄 중성 프리워시는 더욱 섬세한 여러분들을 위한 고 기능성 제품!!
여러분과 여러분들의 차량을 위하여 특수 제조되어 나온 제품입니다. 

차량의 메인 세차 전 피부와 차량의 안전 크리닝의 첫 단계!
바인더의 제품은 언제나 믿을 수 있습니다. 

바인더 프리미엄 중성 프리워시는 메인 세차 전 도장에 있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1차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제품으로 차량 도장에 분사 후 고압수 세척만으로 차량 도장에 손상 없이 오염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는 고기능성 다목적 세정제이며, 차량의 외부에 원액과 물으 1:10 비율로 희석하여 도장에 분사 후 고압수로 뿌리기만 하면 눈 앞에서 차량 도장에 붙어있는 오염물질이나 제거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인더 프리미엄 중성 프리워시는 희석 농도에 따라 외부와 내부의 카펫 및 매트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1L 용량의 고농축 제품이므로 물과 원액을 희석하여 사용하시기에 더욱 합리적이며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중성 제품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피우와 도장 표면에 안전하기에 안심하고 즐거운 세차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바인더 프리미엄 중성 프리 워시 사용 전 오염이 심한 차량은 프리미엄 카샴푸를 병행하여 세차하면 더욱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는 최상의 디테일링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 

바인더 프리미엄 중성 프리 워시 사용방법
본 제품은 소분용기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도장의 다양한 오염물 제거에 탁월한 중성 프리워시 입니다. 
1. 원액과 물을 사용 용도에 맞게 희석해주세요. 
[자동차 외부(1:10), 실내 및 패브릭(1:30), 매트 및 가구(1:100)]
2. 희석된 제품을 오염된 도장 및 필요 부위에 고르게 뿌려주세요.
3. 제품 분사 후 마르기 전에 고압수로 충분히 씻어주세요.
*오염이 심한 부위는 카샴푸와 스펀지를 이용하여 세차를 병행해주세요.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실내, 매트 이런 곳에는 거의 쓸 일이 없을 테고, 사량 외부 기준으로 1:10으로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희 집 세컨카 레이를 이끌고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센텀셀프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밖에 사람들이 잘 보이지가 않네요~

세차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평일 저녁이긴 하지만, 사람이 하나도 없네요~ 완전 전세 내놓고 세차하는 기분~!

 

바인더 프리미엄 뉴트럴 프리워시를 꺼내 들었습니다. 1L 통이기 때문에 기존 500ml짜리 통보다 상당히 두껍게 되어 있네요~

 

뒷면에는 사용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향이 가득 퍼지는데, 기분 좋은 향입니다. 빨래 세제 또는 섬유유연제에서 맡을 수 있는 꽃(?) 종류의 향이라고 해야 되나? 하여튼 향은 세제, 섬유유연제, 바디클렌져에서 나는 기분 좋은 향입니다.

 

마로렉스 2000에 넣어서 뿌려줄 건데, 15,000ml 넣는다고 보면, 1:10 원액은 150ml 넣어주면 되겠네요~

 

약간 더 들어갔는데, 170ml가 계량컵에 들어갔습니다.

 

마로렉스에 부어주고~ 물은 16,000ml 정도 넣어줬습니다. 

 

그다음 이 폼랜스 보틀에 넣어보았습니다. 폼랜스로 쏠 때는 어떨지 궁금하니까요~

 

50ml 넣으려고 하였으나 60ml가 되고~

 

150ml + 60ml = 210ml 사용을 한 뒤 잔량을 확인했습니다.

1회 사용량이 저 정도면, 대충 5번 정도는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물 500ml를 맞춰 보틀에 넣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준비 완료~!

먼저 차량의 오염상태부터 확인해주었습니다. 

앞 범퍼 쪽에 때가 많이 보이고~

 

앞유리 옆 A필러 쪽에도 오염이 보입니다. 

 

문짝에는 오염이 심한데 특히 하부에는 더 심하네요~

 

문을 열면 문틈 사이사이, 하부 상당한 오염입니다. 

 

뒷 유리와 트렁크 부분도 오염이 많았습니다. 

 

루프와 뒷 휀다까지...

프리워시제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제품 테스트를 하기에 딱 좋은 차량의 상태입니다. ㅎㅎ

 

먼저 마로렉스 압축 분무기를 이용하여 차량 전체에 뿌려주었습니다. 

 

압축 분무기가 뿌려지는 동안에도 까만색의 때 구정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가벼운 오염은 바로바로 씻겨나갔어요~

구석구석 아낌없이 팍팍 뿌려줍니다.

 

주유구까지도~

 

문짝 하부엔 오염이 심해서 꼼꼼히 뿌려주었어요~

 

문을 열어 문틈 사이도 뿌려줍니다. 

오염이 상당히 심했지만, 1차적으로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씻겨나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트렁크도 마찬가지~

 

다 뿌리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이렇게 뿌리고 한 2분 정도 지나서, 마르기 전에 고압수를 뿌려주었습니다. 

 

4분이라는 고압수 시간 동안 차량 구석구석 고압수로 오염물들을 씻어냈습니다. 이제 확인해보겠습니다. 

 

본넷 앞에 있는 오염물이 고착된 것은 아직 그대로 있는 것 같네요~

 

A필러 쪽에 있는 때 구정물 흔적도 그대로 있고요~

 

도어 부분의 오염물들은 많이 완화되었긴 하지만 그대로 있네요~

그리고 폼랜스로 프리워시제를 도포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폼랜스로도 한번 뿌려보았습니다. 

평소에 저는 시트러스 워시 분시는 압축 분무기로 하지만, 제품 테스트를 위해서 3,000원을 써가며 폼랜스로 한번 뿌려보았습니다. 

 

오~ 진하지 않은 부드러운 하얀 거품이 나오네요~

 

형이 좋습니다~

 

압축 분무기로 뿌렸을 때보다 향이 세차 베이에 퍼지듯이 많이 났어요~

 

폼랜스로 뿌린 후의 모습입니다. 

폼 샴푸를 뿌린 것 과는 다르데 아주 얇은 막이 살짝 덮여 있는 느낌이네요~

 

도장면에도 찰싹 붙어 있으면서 흘러내립니다. 

 

휠 세정을 하면서 한 6분 정도 지났을 때인데, 거의 다 흘러내리고 없는 상태입니다. 

 

고압수로 다시 헹궈주었습니다. 

 

확인해봤지만, 역시나 앞 범퍼의 고착된 오염물들은 씻겨나가지는 않았어요~ 미트질이 필요한 오염이네요~

 

도어 아래쪽의 오염도 마찬가지~

 

그 후 본세차를 진행하고의 모습입니다. 

깨끗한 레이의 쌩얼이 나오네요~

 

○ 총평

- 바인더, 파이어볼 제품은 가성비 너무 좋다. 중성 프리워시 이 제품 또한 1L에 10,000원, 100ml에 천 원 가격

- 압축 분무기로 써도 되고, 폼랜스로 써도 되는데, 폼랜스로 하면 돈이 들기 때문에 압축 분무기로 분사하는 게 더 나은 것 같다. 어느 걸로 도포하나 성능은 같으니까. 근데 뿌렸을 때 향이 느껴지는 것은 폼랜스가 더 좋았다.ㅎ

- 심한 오염물이 있는 상태에서, 차량 문짝 사이사이나 도어 하부에 프리워시제를 도포할 당시 오염물이 녹아내리는 것을 볼 수 있긴 한데, 프리워시제 일뿐 오염물 전부가 씻겨나가지는 않는다. 오염도가 완화되어서 차량 본세차 시 좀 더 수월하게 미트질을 할 수 있는 정도이다. 

- 성능면에서는 글로스브로 오렌지크러쉬, 오토브라이트다이렉트의 시트러스 워시와 크게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였다. 그렇다면 가격이 착한 요놈을 고르는 것이 합리적(?)인 것 같다. 

 

재구매의사 :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