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집 세컨카, 경차계의 에쿠스 레이의 타이어 교체 후기입니다. 

타이어 교환할 때가 되면서 시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타이어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지만, 그중 인터넷 가격이 역시 가장 저렴하더군요. 

그런데 넥센타이어에서 기업회원을 위한 전문 쇼핑몰이 있다면서 좀 더 할인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넥센타이어를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타이어 포유에 들어가서 이렇게 회원사 코드를 입력해야 됩니다....

 

8월 프로모션으로 타이어 4본 구매 시 GS칼텍스 주유 쿠폰을 2만원짜리 주네요 ㅎㅎ

 

원리는 이러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매 후 원하는 지정 장착점으로 타이어가 배송이 되면, 구매자가 지정한 장착점으로 가서 서비스를 받으면 되는 거예요~

휠 얼라인먼트는 별도 계산을 해야 된다고 하네요~

 

일단 레이의 휠 사이즈에 맞춰 검색을 해봤습니다.  175 50 15 오~~ 시중의 인터넷 가격보다 약간 저렴합니다. 

그리고 장착 서비스를 여기에서 바로 결제를 할 수가 있네요. 

4짝 장착비용은 41,600원

 

집에서 가까운 타이어테크 센텀점으로 해주었습니다. 자주 가는 셀프세차장 옆~!ㅎㅎ

 

이렇게 레이의 타이어 4본을 장착비 41,600원을 포함해서 23만원 정도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 3일 정도 뒤에 타이어가 도착을 했다는 문자를 받고 시간 날 때 장착점을 방문했습니다. 

 

요렇게 생긴 타이어테크 센텀점이예요~

 

앞 타이어 중 한 짝은 집사람이 운행 중 펑크 낸 적이 있어 한 짝만 갈았었는데, 아직 트레드는 멀쩡하다고 생각되지만 어쩔 수 없이 4짝 다 갈게 되었어요~

 

뒷타이어 쪽은 트레드가 안 보일 정도로 많이 닳았네요. 

 

세컨카 레이가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배송된 레이의 타이어가 보이네요~

 

175 50 15 타이어입니다. 2920이라고 적혀 있어요~ 20년 29주 차에 생산되었다는 뜻입니다. 1년이 52주이니까 7월 말에 생산된 것 같습니다. 타이어를 주문했던 게... 8월 중순인데, 완전 따끈따끈한 신상이네요. 

 

역시 새 거라서 트레드가 아주 선명합니다. 

 

타이어테크에 붙어 있는 점검사항과 교환주기를 한번 훑어보았습니다. 

타이어는 4만에서 5만 km가 교환주기네요.

 

타이어의 바람을 먼저 빼시네요~

 

타이어를 분리하십니다. 

 

뒷타이어부터 하나씩 풀어서 가져가시네요~

 

휠 손상 없이 아주 익숙한 솜씨로 타이어를 빼주십니다. 이런 걸 보고 있으면 정말 기술 배워보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역시 뒷타이어는 엄청 닳아 있네요~

 

이제 새타이어를 장착해주세요~

 

휠 밸런스 점검도 하시고~

 

기계를 이용해 밸런스 점검을 돌려놓으시고~

 

다로 다른 타이어를 작업하시네요~

 

이런 식으로 4짝 다 혼자서 하시네요~ 

 

타이어 교체가 금방 끝이 났습니다. 

 

역시 새타이어가 좋네요~

 

이번에는 휠 얼라인먼트를 해주십니다. 

타이어 밑으로 원가 철판을 깔고~

 

휠에 센서 같은걸 장착해주세요~

 

이렇게 바퀴에 달려있는 센서들이 컴퓨터 모니터의 화면을 보면서 정렬을 하는 것 같네요. 

 

집사람이 인도 보도블록 연석을 몇 번 들이받은 적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휠 얼라인먼트가 많이 틀어졌나 봅니다. 컴퓨터로 봐도 -10.01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런 컴퓨터를 보고 아저씨가 이리 쪼았다, 저리 쪼았다 하시네요. 

 

좀... 힘든 작업인 것 같습니다. 

 

-0.2까지 왔습니다. ㅎㅎ

 

와우~ 0.0 딱 맞춰졌네요 ㅎㅎ

이렇게 휠 얼라인먼트까지 마치고 타이어 교체를 끝내게 되었습니다.

 

카챔 휠 아머를 발라놔서 그런지 아직 휠이 반짝이네요~

 

다시 뒷타이어의 트레드도 깨끗해서 맘에 듭니다.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매하고 지정 장착점에서 장착을 했는데, 눈치 주고 그런 건 전혀 없었습니다. 

휠 얼라인먼트 값 3만원만 결제했는데, 물론 카드로 가능했어요~

 

이렇게 레이 차량에 넥센타이어 엔프리츠 P175/50R15 타이어를 교체해보았습니다.

휠 얼라인먼트까지 레이 4짝에 20만원 중반에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저렴하게 잘 교체한 것 같네요~

 

그리고 교체 후 며칠 뒤 이벤트가 있었던 20,000원 상당의 주유 쿠폰까지 받았습니다. ㅎㅎ

 

이상 넥센타이어 엔프리츠 타이어 교체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