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사용해본 세차용품은 잭스왁스의 그래핀 디테일러입니다. 

지난번에 그래핀 페이스트 고체왁스를 투싼에 올려주었는데, 이번에는 관리제로서 그래핀 디테일러를 사용해보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를 하지 않고, 미국 공홈에서만 판매를 하는 제품인데, 가격은 16oz에 $24.95에 판매를 합니다. 물론 세일 기간에 구매하면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 공홈에서 그래핀 디테일러 제품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DESCRIPTION
Graphene Detailer is an innovative graphene oxide based detail spray that will produce extreme protection and increased hydrophobic properties to all surfaces of your vehicle.
Graphene Detailer is a great way to maintain your coated vehicle by adding incredible slickness, gloss, and unmatched protection.
Graphene Detailer is the perfect product to compliment your coated vehicle but has the ability to be used as a stand alone sealant for non coated vehicles producing excellent results.

번역기를 돌립니다. 

설명
그래핀 디테일러는 혁신적인 그래핀 산화제 기반 디테일 스프레이로, 차량의 모든 표면에 대해 극도의 보호와 향상된 소수성 특성을 제공합니다.
그래핀 디테일러는 놀라운 윤기, 광택 및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코팅된 차량을 유지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래핀 디테일러는 코팅된 차량을 보완하는 완벽한 제품이지만 코팅되지 않은 차량의 독립형 실란트로 사용할 수 있어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장에 도착한 후 그래핀 디테일러를 꺼내들었습니다. 

잭스왁스의 브랜드 갬성이 물씬 풍깁니다. 케미컬의 색깔은 회색빛이 납니다. 

 

옆면도 그래핀 고체왁스 처럼 그래핀 모양으로 되어 있고, 영어로 그래핀이라 박아놓았네요. ㅎㅎ

 

영어로 된 사용법을 보면, 뿔고 닦아주라고 되어 있습니다. ㅎㅎ

 

바닥면에는 보시는 것처럼 흑연가루가 가라앉아 있어 꺼멓게 보이네요~

 

이렇게 힘껏 흔들어 줍니다. 

 

바닥면에 있던 흑연가루들이 케미컬에 다 섞인 것 같습니다. ㅎㅎ

 

그랬더니 더욱 짙은 회색빛이 되었네요~

 

뚜껑을 열면, 봉인씰로 포장이 되어 있고... 

냄새는 잭스왁스 그래핀 고체 왁스의 냄새를 생각했는데... 그것보다는 독하지 않았습니다.

전용 트리거를 결합해줍니다. 

(아무래도 잭스왁스는 아담스와 비슷하단 말이야...)

 

본넷부터 팍팍 뿌려줍니다. 

 

이렇게 본넷으 절반에 마구 뿌려주고~

 

천천히 닦아주었습니다. 

 

잘 닦였습니다. 엄청 잘 닦이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닦이는 정도였어요. 

 

슬릭감은... 거의 없네요~ 별로입니다. ㅎㅎ

 

이번에는 본넷의 나머지 절반 부분을 타월에 뿌려주고 펴 발라보겠습니다. 

 

작업성은 무난하네요~ 여느 퀵디테일러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타월에 뭍혀 펴 바를 때, 케미컬이 퍼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도장면에 표시가 납니다. 

그런 후 다시 깨끗한 면으로 닦아주면 끝~!

 

본넷 부분을 마무리 했습니다. 광도는 기존 그래핀 고체 왁스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이것 단독으로 해준다면 광이 부족할지는 모르겠으나, 같은 제조사의 그래핀 고체 왁스 이후에 그래핀 디테일러를 올려주니 고체 왁스가 되살아난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ㅎㅎㅎ

 

같은 방법으로 뿌려주고~

 

닦고 하다보면 금방 작업을 끝낼 수 있었습니다. 역시 고체 왁스와 다르게 물왁스는 쉽네요 ㅎㅎ

 

전체 샷을 찍어봅니다. 

 

광도는 그래핀 디테일러가 향상 시킨다기 보다 기존 고체 왁스의 느낌을 되살려주는 듯합니다. 

 

간단하게 물왁스로 중간관리하기 딱 좋네요~

 

투싼 차량 1대분을 사용하면서 아껴 쓰지도 않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안 썼네요~ 한참을 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제조사의 그래핀고체왁스와 디테일러의 조합이 궁금해 같이 사용해보았습니다. 

 

본넷 부분만 그래핀 고체왁스를 발라주고~

 

팍팍 발라줍니다. 

 

닦을때 디테일러를 뿌려주며 닦아보겠습니다. 

왼쪽 편은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주고~

 

본넷 오른쪽 부분은 일자 형식으로 뿌려줍니다. 

 

역시나 잘 닦입니다. 같은 라인이라서 그런지 조합이 잘 맞네요~

광도도 맘에 듭니다. 

 

이정도면 합격~!~!

 

그리고 세차를 하고 며칠 후 자연스럽게 비를 흠뻑 맞게 되었습니다. 

 

비딩들이 촘촘하게 맺히네요~

 

이렇게 잭스왁스 그래핀 디테일러를 작업해보았습니다. 

 

※ 총평

- 잭스왁스 그래핀 디테일러, 16oz 473ml에 세일 전 $24.95(27,894원)하는 가격  

- 향은 고체왁스 만큼 독하지 않았습니다. 

- 작업성은 여느 퀵디테일러들 처럼 뿌리고 닦아주기만 하면 되는데, 아주 쉽습니다. 수건 걸림도 전혀 없었어요.

- 광을 원하신다면 단독으로 사용하기에는 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올리기 전에 같은 라인의 그래핀 고체 왁스를 올려준 뒤 중간 관리용으로 간편하게 세차할 때 써주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 기존의 그래핀 왁스의 광을 되살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상 잭스왁스의 그래핀 디테일러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