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3년형 더 뉴 기아 레이를 구매하고 나서 헤드램프가 할로겐 타입의 노란색 불이 들어오다 보니 인증받은 부품을 구매한 뒤 LED 헤드램프로 셀프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네이버 쇼핑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필립스 합법 인증 LED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배송비는 무료라서 총 69,0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하고 이틀 뒤 택배를 받았습니다. 

 

구성품입니다.

헤드램프가 들어 있는 박스와 합법인증 스티커, LED 전조등 튜닝인증부품 등록방법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대로 등록을 하면 될것 같네요~

 

합법 인증 스티커를 열어보면 고유 넘버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 넘버를 등록하면 되는것 같습니다. 

 

이제 LED 헤드램프를 열어보겠습니다. 

 

중국 제조라고 되어 있네요. 

LED-HL9005/9006

 

가시거리도는 그림으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수명은 최대 1,500시간이라고 하네요. 

 

옆면에는 수입사 (주)루미레즈 코리아 라고 적혀 있고~

 

이제 칼로 조심해서 뜯어봅니다. 

 

이렇게 내용물이 들어가 있네요.  

 

설명서, 헤드램프 2개, O링 2개 있습니다.

 

O링은 헤드램프에 이미 끼워져 있어서 예비용인 것 같은데,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설명서에 나오는 대로 끼워주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정면에서 보면 이런 모양~!

 

필립스 LED 헤드램프로 교체해주기 위해 동네 셀프세차장으로 왔습니다. 

2023년형 더 뉴 기아 레이 참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헤드램프에는 다른 전구는 없이 프로젝션 부분밖에 없어요.

불 들어오는 곳이 1군데입니다. 

 

라이트를 켜보면, 데이라이트는 ㄷ자 형태로 LED의 흰색 불인데, 헤드램프는 할로겐 타입의 노란불이 나옵니다. 

 

먼저 엔진룸을 열고~

 

운전석 쪽 램프부터 교체해주겠습니다. 

헤드램프의 뚜껑을 열어줍니다.

 

뚜껑을 열면~

 

이렇게 기존 전구가 꽂혀 있는 게 보입니다. 

 

이걸 빼주고~

 

기존 램프와 소켓을 분리해줍니다. 

 

걸쇠 부분이 있어 쉽게 빠지지 않게 되어 있네요. 

 

순정 할로겐램프~

 

필립스 LED 램프~

 

이렇게 끼우고~

 

꾹 눌러주며 걸쇠 부분에 딱 맞게 끼웁니다. 차량의 흔들림에 의해서는 빠지지 않을 것 같아요. 

 

이렇게 끼운 LED 램프를 차에 끼웁니다. 

 

밀어 넣고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딱 끼워집니다. 

 

라이트를 켜봤어요. 

작업을 했던 운전석은 하얀 불, 작업하지 않은 보조석은 노란불이 들어옵니다. 

오~~ 좋은데?

 

노란 불~

 

하얀 불~

 

확실히 LED 스타일이 예쁘네요~

맘에 쏙 듭니다. 

 

이번엔 반대쪽~

 

요즘 차들은 헤드램프 뚜껑에 습기 방지제가 들어가 있네요. 

 

같은 방식으로 할로겐램프를 빼주고~

 

할로겐램프를 만져보면 집에서 세차장까지 그 조금 온다고 라이트를 켰는데, 완전 뜨겁네요. 

요건 버려줍니다. 

 

열을 식히기 위해 LED램프 뒷면엔 이렇게 선풍기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헤드램프 모양에~

 

선이 연결되어 결합하는 소켓이 있습니다. 

 

이렇게 결합해주고~

 

헤드램프에 끼워줍니다. 

 

차량의 램프를 꽂는 부분 모습을 찍은 거예요. 화살표 방향이 지면입니다. 

그래서 저 모양대로 램프를 꽂은 다음에 시계방향으로 살짝 돌리면 고정이 되는 형태랍니다. 

 

꽂아주고 뚜껑을 닫아주면 끝~!

 

양쪽 모두 LED 램프의 하얀 불이 들어왔습니다. 

 

데이라이트와 헤드램프가 깔맞춤이 되어 더 이쁘네요. 

아주 맘에 듭니다.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라이트를 확인해봤어요. 맞은편 운전자들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밝기입니다. 

 

합법 인증이니까 설명서에서 시키는 대로 인증부품을 등록해주고 자동차등록증에도 붙여줍니다. 

 

인증부품 장착 등록 사이트에서 차량번호 검색하고 부품 검색해서 등록을 해줍니다. 

 

이렇게 등록까지 해주면 완전히 끝~!

 

LED 헤드램프 셀프로 교체하는 거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