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620d 모델에 휠캡을 DIY 해주었습니다. 

스피닝 휠캡, 플로팅 휠캡이라고 롤스로이스 휠캡 같은 거예요. 바퀴는 도는데 휠캡은 수평을 유지하는 휠캡입니다. 

제네시스도 이런 플로팅 휠캡이 요즘 나기도 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175,000원, 155,000원 정도의 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네요. 

저는 당근마켓에서 새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하실 때  G바디, F바디 잘 보고 구매를 하셔야 휠캡에 딱 맞습니다. 

 

요렇게 당근에서 구매한 스피닝 휠캡입니다. 

 

옆에는 플로팅 센터 캡, 112mm 휠 볼트 서클이라고 적혀있네요. 

 

바닥면에는 제품번호하고... 적혀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휠캡 4개가 예쁘게 들어가 있습니다. 

 

완전 새거네요~ 아이고 이뻐라~

 

요렇게 세운 상태에서 휠캡을 돌리면 수평을 찾아서 원상태로 돌아옵니다. 

 

맘에 쏙 드네요~

 

뒷면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요~

 

하나를 뜯어서 보면, 영롱한 BMW 마크에~

 

측면, 뒷면은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휠캡을 바꿔줄 준비물이예요. 

일자 드라이버, 종이테이프, 전기테이프, 테프론테이프를 준비했습니다. 

휠캡을 달았는데, 주행중에 빠진 사례가 있다는 카페 글을 보고 테프론 테이프를 몇 번 감고 끼워줄 생각입니다. 

 

새로 업어온 BMW 620d 입니다. 

 

620d와 이제 떠나보내게 될 투싼ix 차량입니다. 

 

620d에는 19인치 휠이 끼워져 있습니다. 

 

깨끗한 휠이지만 깨끗이 닦고 휠캡을 교체해 보겠습니다. 

 

클리닝 티슈와 일반 물티슈도 준비했습니다. 

 

먼저 휠 캡 부분을 깨끗이 닦아주고~

 

휠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종이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전기테이프도 붙여줍니다. 전기테이프가 좀 더 두꺼워서 종이테이프보다 잘 붙고 좋네요~

뭔가 심리적으로 안전한 느낌입니다. 

 

처음 가지고 왔던 일자드라이버 보다 차량 안에 작은 일자드라이버가 있어서 작은놈으로 했습니다. 

조심스럽게 휠캡 부분의 공간을 꾸~욱 눌러주고~ 꺾어주면 탁 하고 빠집니다. 

 

요렇게 깔끔하게 빠졌어요~

 

흠집 없이 무사히 빼냈네요. 

 

안쪽에 있는 이물질도 클리닝 티슈를 이용해서 깨끗이 닦아줍니다. 

 

깨끗한 상태에서~

 

 스피닝 휠캡을 종이박스에서 꺼내듭니다. 

 

테프론 테이프를 준비해주고~

 

5바퀴 정도 칭칭 감아줬습니다. 

그냥 끼워도 빠질 것 같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꽉 끼게 되면 주행 중에 날아갈 염려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냥 밀어 넣으면 끝~ 

와우~~ 이쁘네요~ ㅋㅋ

 

한번 돌려봅니다. 잘 작동되네요 ㅋㅋ

 

이렇게 보조석 바퀴 1개 완성~!

 

이건 아직 작업하지 않은 뒷바퀴인데... 그냥 휠캡이 휠에 딱 수평이 맞다고 한다면...

 

스피닝 휠캡은 살짝 튀어나와 있습니다. 

 

요렇게 좀 더 튀어나와 있네요. 

 

조금 두껍다고 해야 되나?

 

일반 휠캡은 잘 닦아서 버리진 않고 따로 보관해 둘 생각입니다.

요놈... 드라이버로 뺄 때... 살짝 찍혔구만...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휠캡도 교체해 주겠습니다. 

 

물티슈로 닦고~

 

전기테이프 붙여서 일자드라이브 넣고 제껴줍니다. 

 

오염물 제거해 주고~

 

새 휠캡 장착해 줍니다. 

 

물론 테프론테이프 5바퀴 감았습니다. 

 

이것도 끝~

 

좋네요 ㅎㅎ

 

몇 번 하다 보니 손쉽게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바퀴는 일자 드라이버에 전기테이프를 붙이고 해 줬습니다. 

 

요렇게 붙여주고~

 

이렇게 콕 빠졌습니다.

 

닦아주고~

 

새 휠캡 장착, 끝~

 

4짝 다 마무리했습니다. 

 

옆에서 보면 역시 6GT, C필러 라인이 너무 이쁘네요~

 

투싼과도 함께 한컷~!

곧바로 주행하는 영상은 찍지 못하고, 집사람 불러내서 살짝 앞으로 가보라고 운전을 시켰습니다. 

 

스피닝 휠캡은 이런 모습입니다. 

 

오~~~ 완전 맘에 드네요~

내가 DIY 했지만 정작 운전자는 볼 수 없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