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지카케어의 SiO2 세라믹 왁스를 사용해 봤습니다. 

2022. 7. 13. 영국에서 직구를 해서 구매했었네요.

이지카케어의 고체왁스는 사놓고 안 쓰고 있다가 이제 처음 써보게 되었습니다.  

 

https://sein-papa.tistory.com/263

 

영국 [EZ CAR CARE] 이지카케어 세차용품 해외직구 언박싱 해봤어요~

국내에서도 판매되고 있는 케미컬이긴 한데, 영국에서 세일을 하는 관계로 직구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https://www.ezcarcare.co.uk/ EZ Car Care - Detailing Products Professional, Enthusiasts & Valeters EZ Car Care - Detail

sein-papa.tistory.com

이때 영국에서 직구한 제품이에요. 

투싼을 세차해 주면서, 앞전에 에토스카케어의 <세라믹 리퀴드 왁스>, 맥과이어스의 <하이브리드 세라믹 디테일러>를 발라주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세라믹으로 달려서 이번엔 이지카케어 제품을 꺼내 들었어요. 

 

이지카케어 영국 공홈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SiO2 세라믹 왁스>가 50ml 용량에 £24.99, 200ml 용량에 £79.99에 판매를 합니다.

근데, 이건 정가고 이 브랜드는 시도 때도 없이 세일을 하기 때문에 저는 세일할 때 £9.99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이거 정가로 사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국내에서는 판매를 안 하는 것 같습니다. 찾아봤는데, 세라믹 익스트림 왁스는 보이지만 이건 안 보이네요. 

 

공홈에서 제품 설명서를 가지고 왔습니다. 

Introducing the EZ Car Care SI02 Ceramic Wax. A high T1 carnauba & microcrystalline base packed with SI02 & polymers. This special blend offers unbelievable gloss levels whilst leaving the surface so slick, water sheets and beads superbly.

This is one of the most hydrophobic waxes we have ever witnessed. 

Durability will be at least 4 - 6 months on a well maintained vehicle 

 

이걸 번역기 돌려서 가져왔어요. 

EZ 카케어 SI02 세라믹 왁스 소개. 높은 T1 카르나우바 & 미세 결정 베이스는 SI02 & 폴리머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 특별한 혼합물은 믿을 수 없는 광택 수준을 제공하는 동시에 표면은 매우 매끄럽고 워터 시트와 비드를 훌륭하게 유지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소수성인 왁스 중 하나이다.

잘 정비된 차량의 경우 최소 4~6개월의 내구성이 필요합니다.

 

설명이 좀 빈약하긴 한데, 높은 T1카나우바 왁스에 SIO2함유, 4~6개월 내구성이라고 합니다. 

 

셀프세차장에서 고체왁스를 바르기 전, 깨끗하게 세차를 해주었습니다. 

 

그 후 이지카케어의 <세라믹 왁스>를 꺼내 들었습니다.  

함께 사용해줄 잇츠윈 몽블랑 어플이랑 오렌지 멀티타월을 올려서 한컷~!

 

CERAMIC WAX SIO2 INFUSED CARNAUBA 세라믹 왁스 SIO2 인퓨즈드 카나우바

처음 배송이 왔을 때는 스티커가 잘 붙어 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뚜껑이 점점 부풀어 올라서 그런지 스티커도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스티커가 뜨네요. 아무리 다시 붙여도 다시 뜹니다. ㅎㅎ

 

그래도 꾹 꾹 눌러줍니다. 

 

뒷면엔 경고 문구가 있습니다. 

공홈에도 그렇고, 왁스에도 그렇고 왁스 도포 후 몇 분 뒤에 닦아내라 라는 안내문구가 없네요. 

 그래서 그냥 제 맘대로 바르고 닦아보겠습니다. 

 

뚜껑을 열면 바닐라 아이스크림 같은 카나우바 왁스가 나타납니다..

 

향은 달달한 체리향이 나네요. 

 

이렇게 8cm 직경의 잇츠윈 몽블랑 어플을 이용해서 발라주겠습니다. 

 

처음에는 넉넉하게 발라줘야 하니까~ 어플을 쭉쭉 돌려주며 전체적으로 묻혀줍니다. 

 

요렇게 해서 도장면에 발라보겠습니다. 

어플을 돌려가면서 묻혀주면 잘 발리긴 했는데, 왁스 자체는 하드왁스 계열인 것 같습니다. 

 

 

음~ 첫 느낌은 좋네요~

 

스르륵 미끌리듯이 잘 발립니다. 

 

왁스를 계속 묻혀줘 가면서~

 

본넷에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 

 

잘 발리고 유분기가 많이 느껴지네요. 

 

유분기로 인해 블링블링 합니다. 

 

본넷에 이어 계속해서 앞쪽 휀다, 범퍼까지 해주고 버핑을 해주겠습니다. 

 

역시 잘 발리는구만~

 

본넷 - 보조석 휀다 - 앞범퍼 - 운전석 휀다 까지 도포해 주고 어플의 모습입니다. 

 

한 5분 정도 지났는데, 본넷에 발라준 부분은 유분기로 인해 광이 벌써 나네요 ㅎㅎ

 

5~7분 정도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제 버핑을 해주겠습니다. 

 

잇츠윈 멀티 타월 새것으로 버핑 하는데, 아주 잘 닦입니다. 

 

 

수건 걸림이나 조금이라도의 말림 현상은 전혀 없었습니다. 

그냥 잘 닦였어요. 

 

힘안주고 스르륵 걷어냈는데, 잔사도 남기지 않고 잘 닦였습니다. 

 

손으로 한번 만져주고~

슬릭은 실란트류들 보다는 별로네요. 

 

본넷을 다 닦아주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역시 그래핀왁스들보다 세라믹 왁스가 개인적으로 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휀다 - 범퍼를 닦아주고~

 

문짝 부분도 발라주고~

 

닦아줍니다. 

 

닦아주면서 올라오는 광을 보며 멍도 때리고~

 

차량 전체를 다 돌립니다. 

 

루프도 하고~

 

한 바퀴 돌아 운전석 문짝까지 해주고 끝~!

 

어플은 1개만 쓰다 보니 사망 수준이네요. 

 

 

어플의 직경이 왁스 통보다 크다 보니 U자 형태로 사용이 되었네요. 

 

50ml짜리로도 충분히 오래 쓸 것 같습니다. 

 

이제 마지막 발라주었던 왁스들을 닦아줍니다. 

 

역시 잘 닦여~

 

닦아주면 광빨이 올라와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세라믹 고체왁스들이 참 광이 좋은 것 같습니다. 

뭔가 말로 표현하기가 참 애매하네요. 

 

왁스 적용 후 차량 전체적인 모습이에요. 

 

왁스 마음에 쏙 드네요. 

그렇지만 잭스왁스 세라믹 고체왁스가 느낌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그냥 느낌에...

 

세라믹 왁스 특유의 빛나는 광... 카나우바에 SIO2가 함유되었다고 하는데, 카나우바 왁스와는 좀 ㅏ릅니다. 

 

이번엔 도장면에 물을 뿌려보겠습니다. 

 

이런 모습입니다. 

 

비딩이 엄청나게 예쁘고 한건 아니네요. 

 

그래도 물방울이 맺혀 아래로 아래로 잘 떨어뜨리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기 전에 광을 한번 더 봅니다. 

음... 맘에 들어~

 

그리고 왁스 적용 후 +3일 되던 날에 약하게 비가 왔는데, 자연스럽게 비를 맞고 본 비딩입니다. 

흠뻑 젖은 게 아니라서 비딩을 제대로 볼 수는 없었어요. 

 

왁스 적용 후 +37일이 됐을 때, 전국적으로 비가 많이 왔네요. 

한 달이 넘게 지난 시점이지만, 아직 왁스 비딩들이 쨍쨍하게 살아 있네요. 

 

하루 종일 비가 와서 밤에도 밖으로 나가 비딩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것도 +37일 차 비딩입니다. 

역시 세라믹 고체왁스들은 다 좋은 것 같습니다. ㅎㅎ

 

○ 총평

- 이지카케어의 SiO2 세라믹 왁스 50ml 용량에 £24.99 가격, 세일하면 £10 정도로 구매가능해요. 

- 공홈에서의 제품 설명이 좀 빈약합니다. 성의가 없어요. 사용법 설명도 없어요.  

- 왁스 뚜껑에 있는 스티커가 점점 뜨면서 일어납니다. 계속 다시 붙여도 일어나서 스트레스를 좀 받습니다. ㅎㅎ

- 왁스는 전형적인 카나우바의 색깔인 바닐라 색에 향은 상큼한 체리향이 납니다. 

- 어플에 비벼보면 잘 묻어납니다. 왁스 자체는 딱딱한 하드왁스인 것 같아요. 

- 도장면에 발라보면 유분기가 많아 발릴 때부터 광이 나기 시작하고, 버핑타월로 닦을 때에도 아주 잘 닦였습니다. 발림성, 닦임성 모두 좋았어요. 

- 고체왁스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광은 꽤 괜찮았습니다. 카나우바에 세라믹이 함유된 왁스들이 전체적으로 광이 참 괜찮은 것 같아요. 

-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현재는 열흘이 넘었는데, 비도 맞고 했지만 지속성도 꽤 괜찮은 느낌입니다. 

 

이상 이지카케어 SiO2 세라믹 왁스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