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620d 모델에 도어라이트를 교체했습니다.  

어떤 제품을 할까 많은 사이트들을 뒤져보던 중 M 50주년 기념 마크가 너무 이뻐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필름형태보다 렌즈 형태가 뭐... 선명하다고 되어 있고... 알리에서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냥 여기저기 뒤져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보통 35,000원 선에서 구매가능하네요.

그리고 그냥 BMW보다는 M 50주년 마크가 신제품이라 더 비쌌습니다. 

도어라이트는 2개 한 세트였는데, 2개씩 다른 모양으로 할까 하다가 4개다 똑같은 걸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렇게 택배가 도착을 하고~

 

박스 2개에 리무버까지 들어가 있네요. 

 

하나 뜯어보면 이렇게 렌즈 소켓이 2개 들어가 있네요. 

 

이런 모양입니다. 

렌즈 밑으로 빛을 쏘는 형태. 

 

옆에서도 보고~

 

윗면에서 보면 이렇습니다. 

 

옆 부분 핀을 꼽는 부분이예요. 

 

아파트 지하 주차장으로 내려와서 BMW 620d를 마주합니다. 

 

편한 작업을 위해 차선을 물려서 양쪽으로 넓게 주차를 해줍니다. 대낮에 하는 거라 주민들의 피해는 없었어요. 

 

이렇게 도어를 열면 날개 형태의 도어카펫이 깔립니다. 이건 도어 불빛이 아니고, 프레임 밑에 있더라고요. 

 

도어를 열면 그냥 LED 빛을 쏴줍니다. 

 

밑에서 보면 이런 모양입니다. 

 

탈거하기 전에 도어라이트를 박스에서 꺼내놓습니다. 

 

전용 리무버로 끝부분을 살짝 제껴줍니다. 

 

요렇게 해주고~ 잡고 있는 상태에서 반대쪽을 제껴주면 탁하고 빠집니다. 

 

이렇게 빠졌어요. 

 

이걸 전선 연결 핀하고 분리하면 될것 같습니다.

현대·기아차 트렁크 등 교체하는것과 똑같았습니다. 

 

이 부분을 누르고 빼면 잘 빠지는데, 그냥 빼도 잘 빠지긴 했습니다. 

 

기존 라이트를 보면, 이렇게 LED 칩으로 되어 있네요. 

 

연결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핀 구멍이 4개 있고... 그중에 2개만 핀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핀 구멍이 4개 있고, 핀은 2개 있는 부분에 꽂으면 될 것 같네요. 

 

요렇게 탁 꽂으면 불이 들어옵니다. 

자세히 보니 'L' 이라고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왼쪽 편을 뜻하는 것 같아서...

 

다른 쪽을 살펴봤더니 'R'이라고 되어 있어서 좌우 구분이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뭐... 운전석이 왼쪽이니까 'L' 있는 부분 그대로 꽂았습니다. 

 

대충 이렇게 대 보고~

 

오~~~ 완전 선명하고 이쁘네요. 맘에 쏙 듭니다. 

근데... 뒤집어져 있는 거 같긴 하네요. 

 

그래서 'R'로 된걸 꽂아봅니다. 

 

꽂으니 바로 불이 들어오고~

 

캬~ 바로 됐네~

 

그래서 제대로 꼽았습니다. 

완전 이쁘네요~ 맘에 쏙 듭니다. ㅎㅎ

 

문을 열면 이런 느낌이에요. 

 

이 맛에 DIY 하지~

 

밑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반대쪽으로 옮기지 않고, 어차피 4개를 다 해야 되니까 운전석 뒤편에 설치하겠습니다. 

박스에서 다시 'R' 부분을 꺼냅니다. 

 

이렇게 도어라이트를 탈거합니다. 

 

한번 해보니 더 쉽게 뺄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꼽고~

 

라이트 확인~!

 

아이고 이뻐라~

지금도 선명한데, 밤에 보면 더 선명할 것 같네요.

 

보조석으로 넘어와서 라이트를 탈거하고~

 

달아주고~

 

보조석 뒷편도 탈거하고~

 

달아주고 마무리 했습니다. 

 

앞뒤 또는 좌우 다른 마크로 해줄까 했었는데, 4짝 다 같은 M 50주년 마크로 해주길 참 잘한 것 같습니다. 

도어라이트 너무 너무 예쁘네요~

 

앞뒤 문을 다 열면 이런 느낌입니다. 

 

문 4짝을 다 열고 사진 한컷~!

 

운전석에서 내릴때에는 이런 느낌을 보여줍니다. 

갬성 뿜뿜, 감성 마력 +1이 되었습니다. ㅎㅎ

 

운전석에서 내릴 때 보이는 M 50주년 기념 마크~

 

차를 타고 내릴때 항상 기분 좋게 탈것 같습니다. 

 

아주 선명하네요~

작업시간은 20분 정도 걸렸네요. 

누구나 실패없이 할 수 있는 손쉬운 DIY 인 것 같습니다. 

 

이상 BMW 6GT M 50주년 도어라이트 교체 DIY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