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마철이 오기 전 빨리 유막을 제거하고 발수코팅을 할 생각이었어요. 

저번에 AD 클리어뷰를 사용해봤다가 별로 유막 제거가 되는 것 같지가 않아서,

이번에는 유막제거제 원액(가루) 산화세륨으로 유막을 제거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다가 '남마장'이라는 곳에서 200g 5,440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엄청 싸죠??

남마장에서 파우더형 유막제거제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난반사를 일으키는 자동차 유리의 유막을 쉽고 깨끗하게 제거
99.99% 산화세륨으로 만들어진 유막제거제
유리 발수 시공전 사용하시면 발수력이 오래 지속

일반적인 유막제거제와 다르게 99.99% 산화세륨
파우더형 유막제거제로 사용이 편리해 유리에 생긴 오염물, 유막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보관하기 좋은 패키지와 사용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How To Use 사용방법

1. 일단 유리에 붙은 모래, 이물질 등을 제거하기 위해 먼저 카샴푸 및 유리 세정제로 세차해주세요.
2. 파우더형 유막 제거제를 스펀지에 적당량 덜어주세요. 이때 스펀지는 꼭 물에 적셔 준 후 한번 짜서 물기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사용해주세요.
3. 물기가 남아있는 유리에 스펀지를 좌우로 꼼꼼하게 유막 제거 작업을 해주세요.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4. 유막이 모두 제거되면 고압수로 유막제거제를 완전히 없애줍니다. 고압수로 제거해도 안 지워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헹굼 작업을 확실히 해주세요.

 

얼마 전 내부 세차를 했었던 독특닷컴 셀프세차장으로 가서, 세차 베이에 집어넣었습니다. 

 

그리고 코일 매트를 세차장 폼을 이용해 세척해주었습니다. 

폼캐논을 안 챙겨 왔더군요~

 

한 번 더 물을 뿌려서, 매트를 헹구고, 차량에도 물로 한번 씻어내었습니다. 

 

옆에 안 쓰는 세차 베이가 있어 물기가 떨어지도록 널어두었어요~

 

버킷 하나는 패드를 적시는데 쓰고, 

 

하나는 썬루프용 디딤발로 써야겠네요~

독특닷컴에는 디딤발 할 의자나 뭐 아무것도 없네요... 셀프세차장 별로입니다.

그리고 3,000원에 다른 곳은 4분인데 여기는 3분 사용하는 건 뭐지....

유막을 제거하기 위해 사놓은 산화세륨이에요~

200g짜리

 

저먼패드를 꺼내고~

 

적셔줍니다~

 

 

요런 형태의 가루 분말이 들어 있어요~

 

먼저 작업하기 편안한 곳인 뒷유리부터 시작해보았습니다~

 

 

요정도 뿌려보고~

 

유막들이 격렬히 저항(?) 하는지 물기가 흘러내리네요~

 

 

계~속 문지르다 보면 점점 친수 형태로 변해갔습니다~

이런 식으로 작업을 하면서 친수 형태로 변해가는데 눈으로 확인이 되니까

안된 부분을 집중적으로 더 하고 조절이 가능했어요~

 

 

뒷유리 하나 마무리를 하고~

 

테스트를 해보았어요~~

완전 친수가 됩니다. 만족스러워요~~

그런데 뒷유리 하나 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걸립니다. 손으로 빡빡 문질러 줘야 되기도 했고요.

 

 

같은 방법으로~

 

창문을 살짝 내려 끝부분도 해주었고요~

 

 

 

운전석 뒷유리 완성~

 

테스트까지~

 

 

 

제거 전~

제거 후~

 

운전석 쪽 전체 제거 후입니다~

 

이제 앞유리를 해야죠~

조금 힘듭니다 빡빡 문질러 줘야 하다보니깐요~

 

요정도 뿌리고~

 

 

앞유리도 마찬가지로 유막들이 격렬히 저항합니다. 

 

한~참을 문질로 앞유리 반쪽을 끝내고~

 

반대쪽도 마무리 후~

 

테스트를 해보고~

 

앞유리도 끝~!

요거 한번 갈아야겠어요~~

 

 

 

 

뒷유리도 모두 끝냈습니다~~

 

 

완전 친수 된 것을 확인하고~~

이제 제일 넓은 면적인 썬루프를 할 차례...

 

썬루프의 상태예요~

 

 

 

 

한참을 문질러야 됩니다.

 

조금씩 유막이 제거되고 있어요~

 

 

 

 

 

 

구석구석 친수가 되는 것을 확인하고 끝을 냈습니다.

 

모두 사용하고 통의 모습입니다. 

처음부터 꽉 차여있진 않았으니까 절반도 안 썼네요~~

 

 

이제 고압수로 씻어내야 되니까~

폼샴푸를 풀어서~씻어내 보겠습니다~

 

 

 

 

너무 넘쳤나...

 

먼저 고압수로 씻어내면서 작업했던 부위들을 확인했어요~

 

깔끔합니다~

 

 

 

 

 

 

 

 

 

요런 플라스틱 부위에는 완벽하게 제거가 안됐네요~

 

요기도 마찬가지~

요런 부분에 한 번 더 작업을 해줬어요~

썬루프 뒷부분도 깔끔히 유막 제거되어 완전 친수가 보였어요~

 

 

 

부드러운 울트라폼 거품으로 씻어냅니다~

 

본넷부터~

 

미트질 후~

다시 씻겨냅니다~

 

 

 

 

드라잉 존으로 옮겨 물기를 닦아주고~

유막제거가 끝난 유리에 글라코 유리발수코팅제를 입혀 주었어요

 

 

요런 식으로 쓱~ 쓱~ 발라주기만 하면 끝~!

 

차량 도장면의 V07작업을 하면서 발수코팅제를 말린 후 타월로 닦아주기만 하면 끝~!

산화세륨 유막제거제 총평 

AD 유막제거제보다 훨씬 낫다. 

가격도 착하다 200g에 5,440원

비싼 유막제거제 사는 것보다 산화세륨 가루를 사서 하는 게 훨씬 낫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성능은 확실히 유리창이 친수가 되고 유막이 제거된 느낌입니다. 

그런데 작업이 너무 힘드네요~ 꼼꼼하게 한다고 하긴 했는데, 한 2시간 걸린 것 같아요~~ 유막 제거하는데만

그래도 유막이 잘 제거가 된 만큼 만족할 결과물을 얻어 좋습니다. 1년에 1번 정도 하면 괜찮을 것 같아요~

 

이상 산화세륨 유막제거제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