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엔진오일 교체하기입니다. 

2012년 차량을 구입하고 나서 매번 무주지포트에서 엔진오일을 구매하고, 지정 협력업체에서 교체를 해왔습니다.

먼저 무주지포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동구매 가격으로 자기가 원하는 엔진오일을 고르면 됩니다. 

https://mujugipot.co.kr/

 

무주지포트

합성 엔진오일 전문업체, 모빌, 제넘, 아집, 지에너지 등 판매.

mujugipot.co.kr

저는 지금까지 여러 오일들(아랄, 아집, 디비놀, 코프랑)을 써보았지만, 꾸준히 아랄 엔진오일을 주로 써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아랄 롱라이프3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1통 1리터에 1만원이 넘어갔었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와서 너무 좋네요. 

특히 투싼ix는 8리터 조금 더 들어가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이 너무 중요하답니다.

 

 요렇게 무주지포트에는 아랄 롱라이프 공동구매 가격이 1리터에 8,200원입니다.

아랄 롱라이프 엔진오일은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교환주기가 길어요~

12통 이상 무료배송이 되는데, 저는 집사람 차 엔진오일 하고 여러 개 같이 구매를 했었습니다. 

 

제조사의 엔진오일 설명입니다. 

원산지 - 독일

특성 : 100% 합성엔진오일 (가솔린, 디젤, LPG 차량 사용 가능) - C3 차량 사용 가능

특징 :

- 최근 개발된 LOW SAPS 기술의 집약체로서 엔진 마모성 및 오일의 내구성을 극대화한 상품

- 오일의 교환주기를 연장시킨 롱라이프 모델로써 20,000km 주행 가능 

- 점도 유지가 뛰어나 정숙성 및 연비 향상에 도움

- 실용성을 위주로 하는 폭스바겐/아우디에 적합

- DPF 장착 차량 및 TDI 엔진의 안정성 극대화

 

구매 하루 만에 집으로 택배가 도착을 했습니다. 

 

아랄 엔진오일 ㅋㅋ

 

슈퍼트로닉 롱라이프3 5w-30입니다. 

무주지포트 교환 쿠폰이 들어 있어요~~ 이 쿠폰을 가지고 협력업체에 가면 공임비만 주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교환하면서 같이 넣어줄 불스파워 엔진코팅제도 같이 사주었습니다. 

 

요렇게 아랄 엔진오일 9통과 코팅제를 싣고 교환하러 출발~

 

저는 예전부터 이곳에서 엔진오일을 갈았습니다. 이사를 해서 집에서 멀어졌지만, 그래도 계속 다니던 곳을 가게 되네요~

 

자성대RC카자동차정비소네요~

다른 간판으로 무주지포트 협력업체라고 되어 있습니다. 

 

투싼ix가 입고되었습니다. 

남자 사장님이 아직도 아랄쓰냐고 한소리 하시네요 ㅋㅋ 싸니까 쓰죠~

차량을 들어 올려~

 

하부에서 엔진오일을 빼줍니다. 

 

 

통을 열어 엔진오일을 자유낙하? 시켜주면서 빼줍니다. 

 

앞쪽에도 열어서 빼주고~

 

그동안 타이어의 공기압을 체크해주시네요~

필터도 갈아주십니다. 

 

엔진오일을 빼준 뒤 잔유까지 빨아 당겨서 빼내 주십니다. 

 

그다음 아랄 엔진오일을 주입하고~

 

불스원 코팅제도 넣어주었습니다. 

 

8년째 되다 보니까 다른 것도 교환할 것이 많네요~

미션오일도 교환해 주라고 해서... 교환해 주었습니다. 

 

 

뒷브레이크 패드까지...

 

하하~~완전 닳아 있네요~

 

새 제품과 확실히 차이가 많이 납니다. 

 

 

미션오일도 다 넣어주고 끝~!

 

레자 왁스 같은걸 뿌려가며 엔진룸 청소까지 해주시네요~

 

최종 가격은???

220,000원 나왔네요. 엔진오일은 제가 사 와서 공임비만 들었는데, 28,000원, 미션오일 135,00원, 브레이크 패드 58,000원

오랜만에 범일동에 온 김에, 이 일대에서 가장 유명한 천하명당 복권방에서 로또를 한 장 구매하고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 자동차를 구매하고 완전 새 차일 때는 5,000km마다 넣어줬는데, 5,000km면 5~6개월이면 타는 키로수예요~ 3년 정도 지나니까 이렇게 까지 자주 갈아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느끼면서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 4년 차부터는 1년에 1번 갈아주었는데, 주로 겨울이 오기 전, 10월이나 11월쯤에 정기적으로 갈아주었습니다.

- 키로수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10,000km로에 한번 갈아주는 꼴이예요~롱라이프 제품 설명에 20,000km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1만키로면 뭐...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 투싼이 엔진오일도 많이 들어가서 가격을 무시할 수 없다. 

- 결론은 자주 갈아줄 필요가 없다고 느껴 1년에 1번 갈고 있고, 그렇게 좋은 것도 넣을 필요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

 

이상 엔진오일 교환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