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세차를 하면서 사용해본 샴푸는 케미컬가이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허니듀 스노우폼입니다. 

제가 2012년도에 첫차를 사고 디테일링을 시작할 무렵 친구 카샴푸인 허니듀를 몇 번 빌려서 써보곤 했었던 샴푸입니다. 다른 종류의 샴푸들을 워낙 많이 쓰다 보니 허니듀는 제가 직접 구매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케가네 연말 세일할 때 하나 사놓은걸 이제야 써보면서 블로그 해봅니다. 

인터넷 시중 가격은 17,300원에 판매를 하네요~ 저는 케가네 연말 세일할 때 구매를 했었는데, 구매내역을 찾아보니 12,900원에 구매를 했었네요~

한국 케미컬가이에서 제품의 설명서를 가져왔습니다. 

○ 풍부한 거품으로 염화칼슘까지 제거하는 프리미엄 카샴푸
허니듀의 스노우폼은 두껍고, 매끄럽고, 부드럽습니다. 허니듀는 폼캐논 혹은 폼건에 엄청난 양의 거품을 만들어 주도록 특별히 고안된 최초의 폼건 전용 카샴푸입니다. 

케미컬가이 허니듀 스노우폼은 초-고농축의 제품으로 현존하는 제품 중 가장 고농도의 거품을 연출합니다. 

폼건, 폼캐논 세차뿐만 아니라 염화칼슘 제거를 위한 투 버킷 세차나 차고에서 손쉽게 프리워시용으로도 사용해 보세요. 
허니듀를 사용하면 세차를 하는 동안 차량에 스크래치를 발생시키는 요인들이 드라마틱하게 줄어들어 세차/디테일링 작업을 더욱 즐겁게 해 줄 것입니다. 

<NEW 허니듀의 특징>
- 향상된 차량 표면 세정력
- 새롭게 개발된 강력한 계면활성제
- 25% 향상된 포뮬러로 더 많은 거품 발생
- 낮은 압력에서도 풍부한 거품
- 터치리스/프리워시, 투버킷, 폼캐논 세차 모두 가능
-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 깨끗한 닦임성
- 왁스와 실란트층을 손상시키지 않는 안전한 카샴푸
- 기름때와 오래 쌓인 먼지 제거
- 염화칼슘 제거 능력 탁월

○ 왁스와 실란트 층에도 안전!
허니듀만의 독자적이고 과학적인 오염 제거 방법

허니듀의 놀라운 성능의 비밀은 과학에 숨어있습니다. 기존의 세차 방법은 도장면 표면 주변으로 오염물질을 밀어내서 스크래치를 유발하여, 도장면 색상을 뿌옇게 만들어 차량 광택도를 떨어트리는 주요인이 됩니다. PH중성 포뮬러는 차량 표면의 왁스층을 손상시키지 않으며, 직사광선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허니듀는 연수제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칼슘을 함유한 센물로 인한 워터스팟까지도 방지합니다. 

왁스 및 실란트 층은 자외선, 오염, 물때 등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허니듀의 향상된 슈퍼폴리머는 왁스와 실란트 층은 보호하면서 오염물질만 제거합니다. 어떠한 표면에도 안전하게 세차할 수 있고, 최고의 광택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새로 개발한 강력한 계면활성제가 먼지와 기름때를 분해하고, 수백만 개의 비눗방울들이 분해된 오염물질을 분리시키면, 표면에 어떠한 잔여물도 남지 않고 깨끗하게 씻겨집니다. 

허니듀 희석비율
버킷, 투버킷 세차 600:1
폼캐논 15:1
※ 좀 더 풍성한 거품을 원하시면, 허니듀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 사용방법
- 투버킷
1. 워시 버킷(18L)에 2/3 정도 물을 채우고, 허니듀 2뚜껑(20ml)을 넣어 거품을 만들어줍니다. 
2. 스마트 워시미트를 사용하여 차량 지붕부터 바닥의 순서로 닦아줍니다. 
3. 사용한 미트를 카샴푸를 희석한 워시 버킷에 넣기 전에 그릿가드가 있는 린스 버킷의 깨끗한 물에 헹궈줍니다. 
※ 휠과 타이어 세척을 위해서는 투버킷 외의 버킷을 따로 사용해주세요.  

- 폼캐논
1. 세제통에 따뜻한 물을 채워주세요. 
2. 60ml 정도의 허니듀를 폼캐논 보틀에 넣어주세요. (15:1 희석비율)
※ 원하는 거품양 조절을 위해서 희석비율 및 공기압을 조정하세요. 좀 더 풍성한 거품을 원하시면, 허니듀 스노우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 크와자 비너스 스노우포머(2.0L)
1. 포머 보틀에 따뜻한 물을 1.5L 채워주세요.  
2. 그 후에 약 60ml의 허니듀를 포머 보틀에 넣어주고 뚜껑을 닫고 흔들어주세요. 
3. 펌프 핸들을 위아래로 펌핑하여 공기압력을 가득 채워주세요. 
4. 원하는 거품 양을 조절하기 위해서, 희석비율 및 노즐을 조정하세요. 
5. 좀 더 풍성한 거품을 원하시면, 허니듀 스노우폼을 추가로 넣으세요. (권장 희석비율 25:1)

 

유럽 업체들의 샴푸들은 폼샴푸와 카샴푸의 용도가 분리되어 있는 느낌이라면 미국 업체들의 샴푸들은 혼용으로 사용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저도 한때는 엄격히 구분해서 사용했었지만 지금은 아니예요~ 역시나 케미컬가이 허니듀는 폼랜스나 버킷에나 아무렇게나 사용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허니듀 샴푸를 써보기 위해서 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세차장에 도착을 해서 세차 베이에 레이를 집어넣은 뒤 엔진열도 식히고 세차 준비를 해주었습니다. 

 

껍데기가 바뀌고 허니듀는 처음 써보게 되네요~ 예전 제품들은 흰색 스티커에 마크와 글자만 있었는데....

 

뒷면에는 허니듀에 대한 사용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투명색의 비닐로 씰이 붙어져 있습니다. 

 

봉일씰을 떼어내고 코를 갖다 대 보면, 캬~~~ 향이 좋아요~ 진~한 메로나 같은 멜론향이 납니다. 

 

역시나 권장 희석비 보다 좀 더 진하게~ 1 : 8로 희석해주었습니다. 

 

카샴푸는 60ml 넣어주고요~

 

그리고 이번에 새로 장만한 보라색 갬성의 저렴이 폼랜스를 첫 개시 해보았습니다. ㅎㅎ

허니듀 : 물의 비율이 60ml : 480ml, 1 : 8 입니다. 

 

그리고 버킷에도 물을 적당히 채워준 뒤 마찬가지로 60ml 채워주었습니다. 거품이 풍성한 걸 좋아해서요. 

AD 매지폼은 완전 물 같이 점성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면, 허니듀의 점성은 약간 끈적이는 정도예요~ 같은 케미컬가이의 맥주폼, 워터멜론스노우폼과 같습니다. 같은 제조방식에 향만 다르니까요. 

 

계량컵에 묻어 있는 것까지 모조리 넣어주었습니다. 

 

지금도 거품이 충분히 나오지만, 나중에 고압수를 이용해 더욱 풍성한 거품을 만들 생각입니다. 

 

먼저 AD 시트러스 워시를 도장면에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케미컬가이의 그림리퍼를 이용해 구석구석 미트가 닿지 않는 곳에 브러쉬질을 먼저 해주고~

 

고압수를 이용해 헹궈내기 시작할 때 먼저 버킷에 거품을 내보았습니다. 

 

풍성합니다. 거품이 잘 나와요~

이렇게 풍성하게 생성되었습니다. 

 

고압수 시간이 흘러가니까 재빨리 1차 오염물들을 제거해줍니다. 

 

고압수 4분이라는 시간중 2분은 고압수를 쓰고, 나머지 2분은 폼랜스를 체결하여 허니듀를 도포해보았습니다. 

 

오~~~ 잘 나간다~~ 진하다~!~! 

 

한손으로는 폼랜스를, 다른 한손으로는 폰을 찍다보니 너무 힙이드네요~

아~주 오랜만에, 몇 년 만에 써보는 허니듀 샴푸이지만 역시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향도 좋고 성능도 좋았습니다. 

 

폼랜스를 이용해 1 : 8의 비율로 뿌렸는데, 워터멜론이나 맥주폼보다 더 진하게 나오는 느낌이네요~

물론 폼랜스가 새거라 거품이 부드럽게 잘 나온 걸 수도 있겠으나 향도 시원한 멜론향이 너무나 향긋했습니다. 

 

스노우폼을 다 뿌리고 나서의 모습이예요~

뿌릴 때는 두껍게 도포된 느낌이었지만, 다 뿌리고 나니 얇은 면도크림을 얹어놓은 느낌이네요~

 

버킷에 있는 거품도 풍성했습니다. 

 

역시 오랫동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네요~

 

사용량을 체크해보았습니다. 폼랜스 60ml, 버킷 60ml 해서 총 120ml 사용한 뒤의 모습입니다. 3cm 정도 사용되었네요~

도장면에 뿌리고 나서 흘러내리는 모습이예요~

 

도장면에 흘러내리는 폼을 만져보면요~

 

네, 부드럽습니다. 크림 같아요~

 

5분 정도 흘러내린 뒤의 모습입니다. 

 

버킷의 거품도 만져보면~~

 

윤활력은 다른 카샴푸 제품들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이제 미트질을 해보겠습니다. 

 

역시나 미트가 가장 깨끗한 상태에서는 본넷 먼저 해줍니다.

 

좋습니다. 손에 누르는 힘을 주지 않고 미트질을 하는데 잘 밀립니다. 

차량 전체를 다해갈때 쯤에도 거품이 꺼지지 않고 오래 버티고 있었습니다. 

 

미트 세차를 다 끝냈을 때 버킷에 잔존하는 거품입니다. 거품이 쉽게 꺼지지는 않았습니다. 

 

거품이 마르기 전에 재빨리 헹궈주었어요~

 

꼼꼼하게 구석구석 고압수를 이용해 씻어줍니다. 

 

ph중성으로 기존 왁스층에 안전하다고 하지만, 앞전에 물왁스로 해서 그런지 왁스가 남아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완전 친수 상태예요~ ㅎㅎ

 

도장면이 깨끗해졌네요~

 

만져보면, 도장면의 오염물들은 깨끗이 씻겨나갔습니다. 물론 허니듀 샴푸가 아니더라도 아무 카샴푸를 써도 이 정도의 성능은 나와요~

 

드라잉을 하면서도 느낀 건 잔여 오염물들이 남아있지 않았어요~ 

 

깨끗하게 세차를 마쳤습니다. 

이렇게 허니듀 스노우폼을 폼랜스, 버킷을 이용해 사용해보았습니다. 

 

○ 총평

- 허니듀 스노우폼 16oz, 473ml, 17,300원으로 ml당 36.5원 

- 케미컬가이 카샴푸 라인업인 비어센트 스노우폼, 워터멜론 스노우폼과 제조방식이 같고 향만 다른데, 허니듀가 좀 더 쫀쫀한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종류별로 갖고 있다가 바꿔가면서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권장 사용설명에는 1:15 희석하라고 되어 있지만, 1:8 희석했을 때 딱 좋은 정도의 부드러운 거품과 쫀득한 거품이 형성되었습니다. 버킷 역시 60ml 정도 넣으니 딱 좋네요~

- 버킷으로 사용했을 때 거품 풍성하고, 미트질 하는데 큰 어려움 없을 정도의 윤활력, 시원한 멜론향이 나는 기분 좋은 향 뭐하나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써보게 되면 왜 오랫동안 사랑받는 케미컬가이의 대표 스테디셀러 카샴푸인지 알 수 있습니다. 

재구매의사 : 있음

 

이상 케미컬가이 허니듀 스노우폼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