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는 터틀왁스 휠 앤 타이어 클리너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물론 사용해본적이 있지만, 블로그로 포스팅을 한 적이 없기에 블로그 권태기 시기이지만 한번 올려봅니다. 

국내에서도 한번씩 세일할 때 엄청 싸기 때문에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저는 연말쯤에 미국 직구를 하면서 같이 업어 왔는데, $3.97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미국에서도 역시 엄청 싸네요 ㅎㅎ

 

차량 휠타이어의 오염상태를 한번 봅니다. 타이어가 허옇게 되어 있네요 ㅎㅎ

 

휠 또한 요정도로 더럽습니다. ㅎㅎ

 

미국에서 직구한 후 따끈따끈하게 바로 사용해봅니다. 국내에서 파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외관입니다. ㅎㅎ

 

뉴 파워 폼 이라고 적혀 있네요~ 예전 꺼보다 성능이 개선되었나??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역시 간단하게 사용법이 있는데... 그냥 뿌리고 문질러주면 될것 같습니다. 

 

모든 케미컬이 마찬가지지만, 사용전에 충분히 흔들어 줍니다. 

 

요렇게 폼이 나가는 부분에 안전장치가 되어 있어요~ 눌러서 돌려야 움직이는 형태입니다. 

 

노즐은 타이어 갈변제거에 좋은 폼 분사 형태입니다. 

 

말라있는 타이어에 케미컬을 바로 뿌려주었어요~

 

역시 아주 좋습니다. 냄새는 마프라나 다른 휠타이어 클리너의 냄새와 같습니다. 뭔가 암모니아 냄새 비슷하기도 하고...

 

갈변의 효과는 바로바로 나옵니다. 

 

그리고 타이어 브러쉬를 이용해 문질러 줍니다. 

 

역시~ 아주 때가 잘 벗겨지는 느낌입니다. 

 

성능 좋아요~

 

브러쉬에도 거품을 머금은 검은 때가 많네요 ㅎㅎ

 

버킷의 물을 이용해 타이어를 씻어줍니다. 

 

깨끗하게 됐네요~

 

타이어를 씻으며 젖어 있는 휠 부분에도 분사해봅니다. 

 

흥건히 뿌려주고~

 

브러쉬를 이용해서 문질러 주었습니다. 

 

림 브러쉬로 림 안쪽까지 문질러줘요~

 

----

물을 부어주면 끝~!

 

휠과 타이어가 깨끗하게 변했습니다. 

 

안쪽까지 만져봐도 깨끗했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건조한 상태에서 휠을 먼저 뿌려주고 브러쉬로 문질러줍니다. 

 

휠 먼저 세척을 해준 뒤~

 

역시 깨끗~!

 

이번엔 젖어 있는 타이어에 뿌려주었습니다. 

 

같은 방법이라서 세정 과정은 패스~!

어쨌든 타이어는 깨끗해졌습니다. 

 

다른 쪽의 휠타이어들도 같은 방식으로 마무리를 해주었습니다. 

 

레이의 휠타이어는 사이즈가 작다 보니까 큰차보다는 덜 사용한 것 같네요~

 

빨간 선이 보이는 곳 까지 사용한 것 같습니다. 

 

○ 총평

- 터틀왁스의 거의 모든 제품들이 가성비가 좋듯이, 휠 앤 타이어 제품도 가성비 너무 좋습니다. 

- 마프라 제품도 좋지만, 더 싸고 성능도 밀리지 않습니다. 똑같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 ㅎㅎ

- 냄새는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악취 수준도 아닙니다. 

- 휠에 쓰기보다 타이어 갈변제거에 특화된 느낌~! 성능 아주 좋습니다. 

 

이상 터틀왁스 휠 앤 타이어 사용 후기였습니다. 

 

그리고 터틀왁스에서 2022년 초에 신제품으로 하이퍼폼 휠 클리너 앤 타이어 프렙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https://sein-papa.tistory.com/241

 

[터틀왁스] (신형 휠앤타이어) 하이퍼폼 휠 클리너&타이어 프렙 사용 후기, Review of TurtleWax - HyperFo

터틀왁스의 신제품인 휠 앤 타이어, 하이퍼폼 휠 클리너&타이어 프렙을 사용해보았습니다. 2022년 초에 나온 걸로 알고 있습니다. 터틀왁스의 휠 앤 타이어 제품이 워낙 성능도 좋고 가격이 착하

sein-pap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