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할 내용은 케미컬가이의 맥시 서즈2 익스트림 그레이프 러쉬 향 카샴푸입니다. 

국내에서는 13,4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맥시 서즈2의 오리지날 익스트림(체리향) 빨간색 카샴푸 1종류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 공홈에서는 이렇게 맥시 서즈2 카샴푸가 3종류 있습니다. 왼쪽부터 스트로베리 마르가리타 향, 그레이프 러쉬 향, 오리지날 체리향 요렇게...

저는 마르가리타 향 카샴푸를 사용해보고 향이 너무 좋아서 그레이프 러쉬 향의 카샴푸도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맥시 서즈2 카샴푸를 꺼내 들었습니다. 

미국 공홈에서 구매를 했는데, 스티커는 구형의 느낌이 나네요~ 

비닐을 뜯으니 보라색의 포도향 색깔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봉인 씰이 씌워져 있는데, 뜯으면 포도향의 음료수 냄새가 진~하게 올라오네요~ 

환타 포도맛, 트로피카나 포도맛 같은 그냥 포도향이 엄청 들어간 느낌입니다. 

 

점성은 기존 맥시 서즈2 카샴푸와 같습니다. 그냥 향만 다른 느낌이예요~

 

폼랜스에 1:8 비율로 넣어주고~

 

버킷에도 80ml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개수대에서 물을 받아 쏟아붓기만 했는데, 거품은 잘 나는 것 같네요~

 

160ml 정도 사용하고의 모습~ 1/4 정도 사용했습니다. 

반투명, 클리어 버킷이다 보니 내부가 다 보이는데, 뻥 거품처럼 위쪽에만 거품이 있고, 안쪽에는 거품이 없네요 ㅎㅎ

 

미트를 넣고 계속 흔들어서 거품을 내보았습니다. 

 

그리고~ 폼랜스로 먼저 도포해봅니다. 

 

오~ 역시 케가네 카샴푸야~ 

포도향이 쏴~악 퍼지면서 찰진 거품까지 나오네요~

 

음료수 포도향에 취하는 듯한 느낌으로 포도향이 사방에 퍼집니다. ㅎㅎ

 

카샴푸의 거품 또한 부드럽습니다. 

 

마르가리타 향의 맥시 서즈 샴푸를 사용했을 때도 생각했지만, 요거 좋네요~

 

고압수의 남은 시간에는 버킷에 거품을 내주는 데 사용하고~

 

폼랜스 도포 직후 한번 살펴봅니다. 얇은 거품을 씌워놓았네요~  

적당한 속도로 흘러내려요~ 

 

차량의 앞쪽 범퍼에는 각종 벌레 사체들이 붙어 있는데, 계속 불리고 있는 느낌입니다. 

 

기존에 올렸던 파이어볼의 쇼카 왁스들이 카샴푸를 밀어내네요. 

 

적당한 시간이 흐른 후 고압수로 헹궈냈습니다. 

 

프리워시만 해도 깨끗해진 느낌이예요~

 

앞 범퍼의 벌레 사체들은 모두 없어졌습니다. 

 

풍성한 거품들을 가지고 미트질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고압수로 쏴줘서인지, 버킷 아래까지 촘촘하게 거품이 나있네요~

 

바닥까지 끌어서 거품을 한가득 싣고~

본넷부터 미트질을 해줍니다. 

 

윤활력은 평범합니다. 고무장갑을 끼고도 만져보고, 맨손으로도 만져봤지만 평타 수준의 윤활력입니다. 

 

거품도 잘 나고~ 일반적인 카샴푸의 성능에다가 아주 친숙한 포도향을 첨가한 샴푸네요~ 

 

세차가 끝날 때에도 거품이 잔뜩 남아 있네요~

 

한 바퀴를 돌고 왔는데, 아직까지 마르지 않고 버티고 있었습니다. 

 

미트를 바꿔 하부까지 마무리를 해주고~

 

또 고압수로 씻어줍니다. 

 

역시 앞전에 올려놓았던 밀크 크림 왁스의 비딩이 쨍쨍하게 살아 있습니다. 

 

 

세차 끝~!

 

ph 중성의 샴푸로 왁스층 손상이 없네요~

 

○ 총평

- 국내 판매 가격은 13,400원, 미국 공홈에서의 판매 가격은  $6.99로 저렴한 샴푸입니다. 국내에서는 체리향의 빨간색만 판매를 하는데, 같은 성능에 향만 다른 제품을 미국에서 판매를 합니다. 가격은 저렴이지만 성능은 좋아요~

- 점성은 약간 진득한 느낌인데, 폼랜스 통이나 버킷에 잘 풀립니다. '나 포도향이야' 하는 느낌을 주듯이 전형적인 보라색으로 색깔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환타 포도맛 음료수 같이 아주 찐~한 포도향은 맡게 해 줍니다. 먹고 싶을 정도로...

- 샴푸 자체에 거품이 잘 나는 것 같네요. 폼랜스로 사용해도, 버킷으로 사용해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세차가 끝날 때 버킷에 거품이 오래도록 남아 있었고, 실내에서 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샴푸가 마르지도 않았습니다. 

- ph 중성으로 기존의 왁스층을 벗겨내지 않아 샴푸 후에도 기존의 왁스 비딩이 살아 있는 게 보이네요. 

- 가성비 좋은 왁스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오랫동안 스테디셀러로 남아 있는 것 같네요. 

 

이상 케미컬가이의 맥시 서즈2 익스트림 그레이프 러쉬 향 카샴푸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