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사용해본 제품은 센샤의 유리발수코팅제 윈도우크리스탈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장마를 앞둔 봄에는 역시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올려야겠죠. 글라코는 써봤으니 이번에는 센샤 제품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시중에서의 판매되는 가격은 19,900원 정도 했었습니다. 용량은 50ml

제품 설명서를 보면요~

○ 강력한 발수효과로 우천 시 선명한 시야를 제공
○  불소 성분의 강력한 내구성과 지속력(야외주차시 6개월, 실내주차시 1년)
○  논 실리콘 제품으로 유막, 유리얼룩 생성없이 강력한 발수 성능 지속

○ 윈도우 크리스탈 시공방법
1. 창문 유리에 묻은 먼지와 오염물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필요한 기초처리(유막, 물때, 기존 발수코팅층 제거)를 행하시기 바랍니다.]
2. 물기를 완벽히 건조시킨 후 코팅천 스펀지에 윈도우 크리스탈을 충분히 묻혀서 유리 표면에 종횡으로 고르게 도포합니다.(물기를 건조시킬때 완벽히 깨끗한 타월 또는 키친타월을 추천합니다. 코팅천 스펀지의 코팅천면의 모든 부분이 완전히 젖을 정도로 용재를 흡수시켜 충분하게 도포합니다.)
3. 윈도우 크리스탈 도포 후 10~15분 정도 기다렸다가 제공된 코팅천으로 시공면을 가볍게 닦아줍니다. (코팅천으로 강한 가압을 가하지 않고 가볍게 용액을 닦아내 줍니다. 완벽하게 닦이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뭉친 부분을 펴서 발라준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4. 제공된 멀티 베이직 타월에 물을 적신 후 물기를 꽉 짠 다음 시공면을 닦아 마무리해줍니다. (코팅제가 충분히 또는 꼼꼼히 도포되지 않아 물이 뭉치는 현상이 발생하거나 잔사가 남는 경우는 해당 부위만 덧시공 해주시면 대부분 문제점이 해결됩니다. 손상이 시작된 유리의 경우 30분후 2~4번 과정을 한번 더 진행, 덧시공 해주면 보다 나은 효과와 지속력을 발휘합니다. ) 

이렇게 사용법을 한번 훝어보고~ 세차장으로 향했습니다. 

 

발수코팅제를 올리기에 앞서 유막제거제를 이용해 유리면의 유막을 깔끔하게 제거해주었어요~

 

센샤 유리발수 코팅제의 모습입니다. 박스 포장 상태로 되어 있어요~

구성품으로 윈도우 크리스탈 1개, 코팅천 스펀지 2개, 코팅천 2개, 멀티타월 1개가 있다고 합니다. 

 

뚜껑을 열면~ 흰색의 코팅천이 보이고~

 

들어보면 타월하고 이것저것 보입니다. 

 

본품인 크리스탈이 보이네요~

 

뽁뽁이 포장을 뜯어보겠습니다. 

 

센샤 유리발수코팅제입니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예요~ 50ml

 

박스 포장 안에 시공방법이 친절하게 나와있었습니다. 

뚜껑을 열어서 뮤리부분에 발라보겠습니다. 

 

코팅천이 있는 스펀지에 발로 발라주겠습니다. 

 

처음에는 천 부분이 충분히 젖도록 팍팍 뿌려주었어요~

 

당연한 얘기지만... 잘 발렸습니다. 유막이 제거되어 뽀드득하고 깔끔한 유리 부분에 기름 같은 걸 바르는 느낌?

 

유리면의 절반 부분을 다 해줬는데... 뿌옇게 티가 납니다. 

 

반대쪽 유리부분으로 가서 나머지 절반을 시공해줍니다. 

 

레이는 차량이 작다 보니까 시공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앞유리, 옆유리, 뒷유리 하고 끝~! 썬루프도 없습니다. ㅎㅎ

 

레이 차량 1대분을 사용하고 나서의 사용량입니다. 3번 정도는 더 사용 가능할것 같습니다. 

썬바이져 쪽의 구석 쪽에 먼지가 있어서 그런지, 사용한 코팅천 스펀지에는 먼지가 좀 있네요~ 바로 쓰레기통으로 갑니다. 

 

시공하고 15분 정도가 지나서 닦아보겠습니다.

닦는 건 역시 센샤에서 제공되는 타월을 꺼내서~

 

탈탈 털어주고~ 

 

(설명서에는 물에 적시라고 했지만) 바로 코팅층을 닦아내 주었습니다. 

 

걸림 없이 잘 닦입니다. 그런데 뿌옇게 뭔가 남는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계속 반복해서 닦아내 줘야 되네요. 

 

닦임 자체는 큰 무리없이 잘 닦였습니다. 

 

부드럽게~~ 잘 닦여요~

 

창문 전체를 닦아주는데 많은 시간이 필요 없었습니다. 

 

모두 작업하고나서~ 코팅된 것이 궁금해서 뒷유리에 물을 한번 뿌려주었어요~

완전 친수상태의 유리가 발수형으로 변했습니다. 비를 맞아봐야 제대로 알겠지만 성능은 괜찮은 것 같네요. 

 

 

그리고 차량은 다르지만 똑같은 센샤 발수코팅을 올려주고 자연스럽게 비를 맞았습니다.

운전중일때 물방울이 튕겨 나가는것을 찍지는 못했지만, 성능 아주 좋았습니다. 

 

발수효과가 엄청 좋네요~

 

※ 총평

- 센샤 윈도우크리스탈 유리발수코팅제는 50ml에 19,900 원 하는 가격입니다. ml당 398원 정도 하는 가격. 1회 시공하고 남은 양을 살펴봤을 때 총 4번 정도 사용 가능할 거라 생각됩니다. 

- 깨끗하게 유막이 제거된 상태에서 발라주는데 아마추어도 어렵지 않게 시공할수 있을 정도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코팅천 2개, 천이 붙은 스펀지2개, 타월 1개가 같이 들어 있는데 이것저것 많이 있다보니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습니다. ㅎ

- 비를 직접 맞아보지는 않고 물을 뿌려보았을때 성능 또한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상 센샤 유리발수코팅제 윈도우크리스탈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