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운대구 반여동으로 이사를 하고 나서 첫 세차를 했습니다. 

집에서 제일 가까운 '센텀재송 24시셀프세차타운'으로 갔답니다. 

 

장소는 여기예요~ 해운대로61번길 22

 

근데 세차 베이 5개 모두 폼랜스 커플러가 없어 폼랜스는 사용이 불가능하더라고요ㅜ

시설도 많이 낡았고... 별로예요~~

그리고 다른 세차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딤 발로 쓸 의자 하나 없습니다.

SUV라 많이 불편했어요~

오늘 세차를 하면서 사용할 카샴푸는 '케미컬가이의 CWG', CITRUS WASH&GLOSS. 시트러시워시&글로스 입니다.

 

이 제품은 스마트왁스에서

갤런 46,800원, 16oz 13,8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제조사의 제품 설명은요~

- 울트라 프리미엄 천연 시트러스 베이스 카샴푸
- 수년간 전세계에서 사랑받은 케미컬가이 최고 베스트셀러 샴푸
- 어떤 색상의 차량도 빛나게 하는 유니크한 광택증진제 함유
- 기존 왁스, 실란트 층을 해치지 않음
- 슈퍼 슬릭 윤활제로 세차 스월을 만들지 않음
- 세차와 광택 증진을 한번에!!

How To Use 사용방법은

버킷용 500:1, 폼캐논 30:1이라고 하며, 
1. 고압수로 차량 전체의 오염을 흘려 보내 주세요.
2. 10~12L 정도의 물에 CWG 20ml를 넣고 거품을 만들어 주세요.
3. 워시미트로 카샴푸액을 충분히 떠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닦아 주세요.
4. 고압수나 흐르는 물로 충분히 헹궈 주세요.

 

홈페이지엔 이렇게 얘기합니다ㅋㅋ

굳이 희석비를 지킬 필요는 없습니다. 
케미컬가이에서는 이렇게 얘기하죠.

이건 NASA의 우주공학 제품이 아닙니다. 
"적당히 짜 넣으세요!"

마지막 말이 제일 웃기네요 ㅋㅋ

 

다시 돌아와서~ 세차를 시작합니다. 

 

세차 베이에 싸니를 집어 넣고~

 

CWG를 꺼내 듭니다.

 

보통 보관하면 층 분리 현상이 일어나요~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줍니다.

잘 섞인 게 보이고~~

 

받아놓은 버킷 물에 짜줍니다~

 

쭉~쭉~

 

요 정도??

 

그리고 고압수로~~ 물을 뿌려줍니다~

 

지난번 케미컬가이 버터웻 왁스는 역시 친수네요~

 

남은 고압수로 쏴주면~ 거품이 잘 올라옵니다ㅋ

 

 

 

 

곱네요~

 

 

미트를 담가주고~

본넷부터 샴푸질 해요~

 

거품 잘 나네요~

 

반대쪽도~

 

루프도~

 

트렁크 쪽까지~

 

다하고 난 뒤예요~~

휠까지 하니까 먼저 한 곳은 조금씩 말라갑니다ㅜ

 

고압수로 깨끗이 헹구고~ 마무리했습니다.

 

드라잉 공간으로 옮겨 드라잉을 해요~~

 

 

마무리를 했습니다.

 

사실 카샴푸는 거기서 거기라 생각됩니다.

거품 정도나 윤활력... 타제품과 큰 차이점이 없었습니다.

향도 뭐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세차 후에는 기존 오염도가 좀 약해서 그런 걸 수도 있지만, 아주 깨끗이 오염물이 씻겨나갔습니다~

 

이상 케미컬가이 CWG 사용 후기였습니다~

 

https://sein-papa.tistory.com/285

 

케미컬가이 <비어 센트 스노우폼> + <CWG> 조합으로 세차하기

케미컬가이 카샴푸인 맥주폼과 샴푸를 이용해서 세차를 해주었습니다. 2023년형 레이를 인수하고 첫 세차를 해주게 되었습니다. 새차이지만 비를 한번 맞아서 그런지 약간의 오염물들이 있었습

sein-pap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