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글로스브로의 철분 제거제 블러드 아이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글로스브로 철분 제거제는 익스트림 철분 제거제가 있고, 그건 13,000원 하는데, 그냥 철분 제거제는 9,0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4~5년 전 같은 제품인 글로스브로 철분 제거제를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그때는 제가 독일차도 아니고 세차 주기도 짧다 보니까 투싼ix에서는 철분 반응이 눈에 띄지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별 필요성을 못 느꼈고, 철분이 생기면 클레이바로 제거하곤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철분제거제는 살 마음이 없다가 독특닷컴 매장에 갔을 때 우연찮게 그냥 즉흥적으로 한번 써볼까 하는 생각에 다시 한번 구매해본 제품이예요~~~ 

제조사에서는 블러드아이언을 이렇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 안정적이고 진보된 철분제거제
1. 편리하고 효과적인 철분 제거제
도장면의 거칠한 느낌의 철분 및 브레이크 분진으로 오염된 휠을 세정합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철분제거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된 철분 제거 기능
- 만족스러운 세정 능력
2. 노하우로 업그레이드된 포뮬레이션
화장품 등급(EP)의 고급 원자재를 사용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강력한 철분 제거와 동시에 클리닝 기능을 제공합니다. 
- 독보적인 저취 철분 제거제
-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철분 용해 및 제거 반응
3. 다기능 철분 제거제
휠 세정은 물론 도장면의 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언제나 매끈한 표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철분 제거와 동시에 이온 봉쇄 효과
- 모든 표면에 안전한 PH7의 중성 제품
4. 누구나 빠르고 손쉬운 철분제거 작업
빠른 철분제거 작용과 지속적인 용해 작용으로 보다 빠르고 손쉬운 철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철분 반응 속도
- 효과적인 철분 제거율

○ How To Use 사용방법
※필수 주의사항 - 무광 처리된 표면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 도장면과 휠의 열기를 충분하게 식힌 후 적당량을 분사합니다.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줍니다.)
2. 보라색 철분 반응이 일어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3. 액체가 마르기 전에 고압수나 깨끗한 물로 충분하게 헹궈 오염물을 제거합니다.

 

철분 제거제를 사용해보려고 저희 집 세컨카 레이를 이끌고 부산진구 양정동에 있는 화지셀프세차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먼저 세차장으로 도착을 해서, 본넷을 열고 엔진 열을 식혀주었어요. 

 

글로스브로의 블러드 아이언을 꺼내 들었습니다. 

뚜껑을 열면 보호 씰이 덮여 있습니다. 

 

씰을 뜯어보면, 고약한 냄새가 나요... 코를 갖다 대지 않아도 냄새가 나는데 화학제품이다 보니 몸에 안 좋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글로스브로 전용 트리거를 결합해주면 준비 끝~!

 

그리고 휠을 손으로 갖다 대 봅니다. ㅋㅋ 충분히 식혀주어서 그런지 아주 살짝 열기가 있는 정도였습니다. 

 

휠부터 철분 제거제를 팍팍 뿌려주었습니다. 아낌없이~

냄새가 고약하기 때문에 바람 부는 것을 생각해서 뿌리는 사람한테 안 오도록 위치를 잘 잡아야 됩니다. ㅋㅋ

휠 하나 다 뿌리고~

 

차량 도장면에도 모두 뿌려주었어요~~~ 아무래도 세컨카 레이는 1년 전에 철분제거를 해주고 처음 하는 건데 관리가 상대적으로 투싼보다 덜 해줘서 철분이 있을 거란 생각을 했었습니다. 

 

본넷에도 뿌리고~~~

 

다시 운전석 휠에도 듬뿍 뿌리는데... 뿌리다가 손아귀의 힘이 다 빠집니다. 너무 힘드네요... 양손을 번갈아 가면서 하긴 했는데, 다 끝나고 났을땐 양손가락에 힘이 다 빠질 정도였습니다. 악력이 부족한 건지... 

 

루프에도 뿌려주고~

 

한 바퀴 다 뿌리고 보조석 쪽으로 돌아왔을 때, 먼저 뿌렸던 부분에서 보라색의 철분 반응들이 보였습니다. 

오호~~~~ 효과 좋은데???

휠에도 흔히들 보는 독일차만큼의 보라색 핏물이 흥건히 보이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철분 반응이 된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보라색 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본넷에도 생각보다 보라색 물이 많이 보였어요~~~

 

흰색 차라서 확실히 눈에 띄네요~

 

 

 

뒷문 트렁크 부분에도 철분이 많네요~~~

 

 

 

휠에도 보는 것처럼 나름대로 효과적이라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도장면 전체 또한 나름대로 만족할만하게 철분 반응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철분 제거제를 뿌리고 나서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가까이서 보아야 잘 보이네요~

 

레이 차량 1대분을 사용했는데, 팍팍 써서 그런지 몰라도 엄청나게 사용했네요~~~~

저의 다 써버리다시피 했습니다 ㅋㅋ

 

거의 남지 않았어요~~~~ 다음 세차할 때 몇 번 뿌리면 끝날 정도였습니다. 

철분 제거제가 마르기 전에 고압수를 뿌려서 헹궈내 주었습니다. 

 

 

요런 핏물들이 잘 씻겨나갔습니다. 

 

 

고압수 후 폼도 뿌려주고 깨끗이 씻겨 주었습니다. 

 

폼과 함께 보랏물이 흘러나오네요~~~

 

총평

- 큰 기대 없이 철분 제거제를 사용해보았는데, 투싼보다 상대적으로 덜 관리된 레이 차량이고, 흰색 차량이라서 그런지 휠과 도장면에 보라색 물처럼 철분 반응이 눈으로 확 띄었습니다. 성능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9,000원이면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니기 때문에 가성비 또한 좋네요. 

- 조금 더 비싼 익스트림은 냄새가 덜 하다고 하는데, 그냥 블러드 아이언은 하수구 냄새 같은 케미컬의 냄새가 나고, 냄새를 맡으면 왠지 몸에 안 좋을 것 같은 생각이 팍팍 듭니다. 

- 결론은 냄새 빼고 다 괜찮다~! 끝

 

이상 글로스브로 블러드 아이언 철분 제거제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