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담스폴리쉬의 카샴푸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카샴푸는 폼랜스 전용 폼샴푸는 아니지만, 폼랜스와 버킷용으로 각각 사용해볼 생각이에요~

이 제품은 국내 판매 가격 17,200원에 판매가 되고 있고, 아담스폴리쉬 미국 공홈에서는 $9.99, $8.99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제품 설명 및 사용방법으로는요~

○ 제품 설명
아담스폴리쉬 카샴푸는 고농축 포뮬러로 샴푸 시 거품이 풍성하여 차량에 데미지를 적게 주는 제품
폼건 사용 시 풍성한 거품으로 눈에 즐거움을 선사하며 오염물을 쉽고 빠르게 제거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환경 친화적인 제품이며 중성샴푸로 소중한 당신의 차량을 보호하여 드립니다.
환경을 생각한다면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사용방법
1.5갤런 버킷에 아담스 카샴푸 2oz 넣고 물을 채웁니다.
적당히 거품을 내고 워시 미트나 패드를 이용하여 문질러 줍니다. 
고압수로 카샴푸를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폼건 사용 시 약 3-4oz를 넣으신 후 사용하세요. 

 

먼저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셀프세차장으로 와서 세차 준비를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아담스폴리쉬의 카샴푸를 꺼내 들었습니다. 

 

카샴푸를 사용하기 전 사용량 체크를 위해 확인해보았어요, 마크 위 넘어서까지 차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버킷에다가 적당량 뿌려주었습니다. 

 

그릿 가드를 넣고 개수대에서 물을 채워주었어요~~

 

이번에는 폼랜스에 1:10의 비율에 맞춰 카샴푸를 채워주었습니다. 

 

바닥에 깔려 있던 카샴푸를 마구마구 흔들어서 결합을 했습니다. 

 

헹굼용 버킷에다가도 카샴푸를 아주 살짝 넣어주었어요~~~

 

워싱 버킷 1개, 헹굼용 버킷(카샴푸 살짝) 1개, 폼랜스 1개에 카샴푸를 넣고 사용량을 살펴보았습니다. 눈대중으로 보틀에서 2.5cm 정도 사용된 것 같았는데, 집에서 자로 정확히 재어보니 3cm였습니다. 

 

워싱용 버킷에 부드러움 거품이 올라오네요~~~

 

카샴푸를 아주 살짝 넣어줬던 버킷에도 거품이 잘 생성되었습니다. 

 

그리고 카샴푸의 냄새, 향은요 뭔가 약하게나마 나무에서 과일 같은 게 떨어져 썩은 냄새 나는 그런 류의 냄새가 납니다.

마치 과일 배가 썩어가지고 물컹물컹 해지면 나는 냄새 같은 그런 향입니다. 

미국 공홈에서는 와일드베리 향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

세차를 하면서도 지금 은행나무에서 은행이 떨어지는 계절이라서 은행 냄새인가 할 정도로...그런 냄새가 났어요ㅋ

 

워시 미트로 주물주물 해주면서 거품을 더 내보았습니다. 

 

카샴푸 살짝 뿌린 곳도 거품이 나름 잘 생성되었습니다. 

 

이제서야 준비를 마치고 세차를 시작해보았습니다. 

 

 

신무기 가변숏건을 사용해서 차량 전체에 1차 오염물을 걷어내고~

 

폼랜스를 뿌려주었습니다. 

 

오~~~~ 생각했던 것보다 눈을 끼얹은 듯하게 거품이 잘 생성되네요~~~

 

 

 

오~~~~ 찰진 거품이 나왔습니다. 

 

 

폼을 다 뿌린 뒤의 모습이에요~~~~

 

적정 수준으로 거품이 오염물을 머금고 차량에서 흘러내렸습니다. 

 

거품의 질도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괜찮은 샴푸네요~~~

 

한 1~2분 정도 기다렸다가 미트질을 시작했습니다. 워시 미트가 가장 깨끗한 때인 첫 미트질은 차량 본넷으로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미트질을 본넷 다하고 휀다까지 할 때였나,

 

차량 뒤편에는 상당량의 폼이 흘러내려 있었어요~~~~

여윽시 폼랜스 전용 샴푸보다는 찰지게 도장면에 붙어있지는 않았습니다. 매지폼이나 애플폼보다는 살짝 떨어지네요~

 

미트질을 다 하고 나서~ 살짝 말라가는 것 같아 빨리 헹궈주었습니다. 

 

 

가변 숏건 참 괜찮네요~~~

 

드라잉 존으로 옮겨서 드라잉을 해주었습니다. 햇빛이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빨리~~~~

 

에어로 먼저 털어주고~

 

스파이더맨 드라잉 타월과 세컨드 드라잉 타월로 구석구석 드라잉을 마무리해주었습니다. 

 

 

 

https://sein-papa.tistory.com/277

 

아담스폴리쉬 <울트라폼샴푸> + <카샴푸> 조합으로 세차하기

아담스폴리쉬의 폼 샴푸인 와 를 이용해서 세차를 해주었습니다. 집사람의 차인 레이를 수년간 잘 타고 다녔지만, 몇 개월 전 새차를 계약한 게 곧 출고가 된다는 소식을 듣고 레이의 마지막 이

sein-papa.tistory.com

 

○ 아담스폴리쉬 카샴푸 총평

세정력 ■■□□

재구매 의사 : 없음(샴푸가 너무 많은 관계로)

 

성능면에서는 ph중성의 카샴푸이기 때문에 기존에 올려져 있는 왁스, 실런트 층을 유지하면서 세정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만족할만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폼랜스 전용 카샴푸는 아니지만, 폼랜스에서 1:10 비율로 사용해 보았을 때 풍성한 거품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전용 폼 샴푸보다는 너무 빨리 흘러내리는 단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버킷용 샴푸로 사용해 보았을 때는 거품도 풍성하게 나고, 흠잡을 데는 없었다고 보입니다. 세정력으로서도 충분히 오염물들이 씻겨져 나갔습니다. 

향은 미국 공홈에서 '와일드베리' 향이라고 하였으나, 와일드베리가 뭔지도 잘 모르겠고 ㅋㅋ 그냥 과일이 썩어서, 쉽게 배가 썩었을 때 즙이 나오는데 그 냄새가 납니다. 이건 개인적인 느낌이니 아닐 수도 있어요...

 

이상 아담스폴리쉬 카샴푸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