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사용해본 세차용품은 파이어볼의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폼 입니다. 

이제는 뉴파이어볼이 런칭을 한 관계로 구형 샴푸가 되었지만, 구형 제품도 아직 판매가 되고 있어요. 

인터넷 시중가격으로는 13,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는 2019년 파이어볼 공장 견학 때 증정용으로 받은 제품을 이제서야 써보게 되었습니다.  

판매처에서의 제품 설명을 가져왔습니다. 

파이어볼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 폼은 단 한 가지의 목적!!
여러분과 여러분의 차량을 위하여 Next Generation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최대 1:20 ~ 1:25까지 희석해서 사용해보세요~!
기존의 얼티메이트 스노우폼보다 더 강력해진 농도로 적당히 찰지면서 더욱 도장에 잘 붙어 도장의 오염물들을 제거해줍니다!

위 제품은 고농축 세제로써 여러분들의 차량관리에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차량의 도장에 손상 없이 관리할 수 있는 최상의 중성 폼 제품입니다. 또한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폼은 차량의 도장에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희석비 최소 1:20에서 최대 비율 1:25, 버켓 카샴푸 1:600으로 희석한 경우 왁스층과 코팅층을 방해하지 않는 조건으로 광택이 나게 제조되었으며, 버켓 카샴푸로 사용 시 최고의 Slip성을 선사할 것입니다. 

액티브 스노우폼은 미트질 없이 폼 캐논 사용만으로도 여러분들의 차량을 손쉽게 관리하 수 있는 제품으로 제조되었으며, 모든 차량의 도장, 유리, 플라스틱, 고무 및 부속에 손상을 주지 않는 중성 액상 제품으로 제조되었습니다. 또한 환경을 위하여 특수 비이온 계면활성제로 제조되어 환경친화적인 부분도 고려하였으며, 타사에서 제조 판매하는 알칼리성 제품이 아닌 중성 제품이기에 여러분들의 호흡기와 피부까지 한번 더 생각하였습니다. 세정력은 좋으나 도장이나 부속,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도 손상을 줄 수 있으면 세차를 안하리만 못하다는 당사의 신념으로 자연, 사람과 차량만을 위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였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것만으로도 클리어 코팅층을 한결 더 돋보이게 해 줄 최상의 디테일링 솔루션!
액티브 스노우폼은 고객님들의 경제성도 고려하여 최소 농축 비율 사용 시 1:20에서 최대 1:25까지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조되었습니다. 사용 후 린스 할 때 더욱 편하고 부드러움을 느껴보세요. 이미 해외 20개국에서 검증된 브랜드 파이어볼! 본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만으로 여러분은 이미 최고의 디테일러입니다!

너무 진하게 희석하여 사용하실 경우 오히려 폼이 무거워져 첨착 시간이 짧아질 수 있으며, 샴푸 소진이 빠르게 중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압수로 빠르게 린스 하기도 어려울 수 있으니 물과의 희석 비를 높여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희석비 1:20~1:25로 사용 가능하고, 중성 제품으로 제조되었다고 하네요~

 

세차장에 도착을 해서 파이어볼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폼을 꺼내 들었습니다. 

 

뒷면에도 역시 간편하게 사용설명서가 붙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봉인 씰이 씌워져 있네요~

 

향은 참 좋습니다. 색깔에서 느껴지듯이 사과향 정도로 보이네요~ 

 

먼저 휠용으로 시험 삼아 써보겠습니다. 

 

샴푸 50ml 물 1,000로 1:20 비율로 ik압축 분무기에 넣어 줬습니다. 

 

펌프질 슉슉 해주고~

 

휠에다 뿌려보았습니다. 

와우~~~ 엄청 거품이 잘 나네요~ 대만족입니다. 

 

압축 분무기로 휠 먼저 세척을 해주었는데 충분히 풍성한 거품이 나오는 게 확인되네요~

 

이제 스노우폼으로 사용해보겠습니다. 

폼랜스에는 카샴푸는 70ml, 물 560ml 해서 총 630ml 들어가서 1:8의 비율로 희석해주었습니다. 

 

버킷에도 70ml 정도 넣어주었습니다. 

 

대충 섞어주고 나중에 고압수로 거품을 내겠습니다. 

 

시트러스를 뿌리고 고압수로 1차 헹굼을 해준 뒤~

 

파이어볼 액티브 스노우폼을 폼랜스로 도포해주었습니다. 

 

오~~ 쫀득한 거품이 잘 나가네요~

흐물흐물한 느낌보다 훨씬 좋습니다. 

 

1:20~1:25로 희석해서 사용하라고 했지만, 1:8이 개인 취향으로 딱인 것 같습니다. 

 

적당히 찰진 거품이 잘 생성되었어요~

 

아주 좋네요~

 

시간이 약간 남았을 때는 고압수로 버킷에 쏴주었습니다. 

부드러운 거품들이 잘 올라오네요~

폼랜스로 도포 직후의 모습입니다. 

얇은 면도크림과 같은 폼이 도장면에 올라가 있습니다. 

 

좀 빠른가? 적당한 속도??로 흘러내리고 있습니다. 

 

은은하게 향도 납니다. 사과항~!

 

도장면에 붙어 있는 거품을 만져봐도... 그냥 뭐 평범한 거품 정도...

 

버킷에 있는 거품도 풍성한데... 윤활력은 그렇게 우수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냥 보통 수준의 샴푸 수준이었어요. 

 

미트가 가장 깨끗할 때, 본넷부터 시작해주었습니다. 

 

미트질을 하는 데는 크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손으로 해봐도 엄청나게 미끈거리지는 않았지만, 버킷용으로 사용하지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겸용으로 사용해도 충분할 정도였어요. 

 

괜찮은 카샴푸의 성능이라고 보여집니다. 

 

차량 한 바퀴를 거의 돌아~ 계속 미트질을 해주고~

하부에는 폐급 버핑 타월로 마무리해줍니다. 

 

차량 세차를 모두 마칠 때까지 거품이 많이 남아 있네요~ 오염도가 심하지 않아 원 버킷으로 했지만, 미트질을 하기엔 불편함이 없었네요. 

 

샴푸가 살짝 말라가려고 할 때 고압수로 헹구어 주었습니다. 

 

깨끗하게 씻어내고~

 

밀워키 송풍기를 이용해 물기를 털어줍니다. 

 

드라잉 타월 2개를 이용해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고~

 

마무리를 했습니다. 

 

벌레 사체 등 오염물들이 깨끗하게 정리가 되었네요~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쌩얼 도장면인데, 아주~ 깨끗합니다. 

 

이렇게 압축 분무기, 폼랜스, 버킷용으로 파이어볼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폼을 사용해보았습니다. 

 

○ 총평

- 얼티메이트 액티브 스노우폼 1,000ml에 13,000원 하는 가격, ml당 13원? 역시 파이어볼 제품답게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성능도 좋아요~ 물론 이제는 구형이 되었지만 성능 아주 좋습니다. 

- 향은 사과향 비슷한 상큼한 기분 좋은 향이 납니다. 파이어볼 제품들은 향이 전체적으로 다 좋아요. 

- ik압축 분무기에 1:20의 희석비로 휠에 사용할 때 거품이 아주 찰지가 나옵니다. 휠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 폼랜스에 1:8의 비율로 분사했을 때 이것 또한 찰진 거품이 나와요. 희석비를 더 크게, 넓게 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버킷용으로 사용할 때는 윤활력이 그렇게 우수하다고는 할 순 없었지만, 미트질을 하기에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폼랜스, 버킷용 겸용으로 사용해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차량 한대분을 다 하고 끝날때에도 버킷에 남아 있는 거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거품이 쉽게 꺼지지 않았어요. 

- 전체적으로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진짜 파이어볼은 못하는 게 없네요. 

재구매의사 :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