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할 제품은 아담스폴리쉬의 에코 휠 클리너입니다. 

에코 휠 클리너는 미국 아담스폴리쉬 공홈에서 12.99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고, 한국 공식 수입사인 쿠스컴퍼니에서는 21,2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공홈에서의 제품 설명에 대해서 번역기를 돌려보면

Adam의 Eco Wheel Cleaner는 Eco All Purpose Cleaner의 세정 기술과 결합된 휠 클리닝 공식으로 섬세한 휠 마감을 위한 완벽한 옵션이 되었다. 아담의 에코 휠 클리너는 바퀴에 얼룩을 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바퀴가 무광택 검은색, 광택이 나는 알루미늄, 크롬, 파우더 코트 또는 다른 주문형 마감이든 간에, 이 클리너는 사용 전에 당신이 지침을 읽고 따를 경우 모든 휠 마감에서 안전하다.

환경 공식에 대한 직접 릴리스
모든 휠 마감 청소, 얼룩 발생 위험 없음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안전
pH 중립
연두색, 과일 향
미국에서 제작됨

뭐 이렇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휠 분진이 그나마 많은 저희 집 세컨카 레이를 데리고 와서 세차를 했답니다. 

집에서 가까운 센텀재송24시 셀프세차타운으로 와서, 먼저 내부 세차를 해주었습니다. 

 

내부 세차를 하면서 휠과 엔진룸을 충분히 식혀준 뒤 세차 베이에 집어넣고~

 

휠의 오염상태를 먼저 체크해보았어요~~

 

운전석 앞바퀴~

 

 

 

세차를 안 한 지 오래되어서 휠과 림 안쪽 부분에 오염이 많이 되어 있었어요, 집사람이 자동세차를 돌리고 휠은 거의 닦지 않으니 오염이 많이 있었습니다. 

오늘의 출전 선수 아담스폴리쉬 에코 휠 클리너입니다.

 

뒷면에도 사용설명이 되어 있는데, 휠 클리너 사용법은 뭐 뜨겁지 않은 휠에 뿌려주고 솔질, 헹궈내면 끝이겠죠~

 

트리거를 결합하고~

 

먼저 운전석 앞바퀴부터 분사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작업 방법은 운전석 쪽 앞, 뒤 바퀴는 그냥 휠 클리너를 뿌리고 세정하고

보조석 쪽의 앞, 뒤 바퀴는 물을 뿌려주고 물이 묻어있는 상태에서 휠 클리너를 뿌리고 세정해보기로 했습니다. 

 

운전석 앞바퀴에 팍팍 뿌려주었습니다~

 

 

시간이 지나 흘러내리긴 하는데, 철분 반응이라던지 그런 건 없었습니다. 

다른 철분 제거제나 휠 클리너 같은 경우에는 악취가 나고 냄새가 좋지 않았는데, 이 제품은 아담스 스러운 향이 납니다. 진져브레드라고 하는, 쿠키앤크림 향이 나요. 물론 타이어샤인처럼 엄청 강하지는 않았는데 쿠앤크 향이 나서 다른 제품들보다 그건 좋네요~

 

오염이 심한 림 안쪽을 팍팍 문데 주었어요~~

 

 

 

브러쉬를 바꿔서 한 번 더 해주고~

 

휠 겉면에는 전용 미트로 한 번 더 깨끗하게 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부려서 헹궈내주었어요~

 

뒷바퀴로 마찬가지로 똑같이 해주고~

 

별다른 철분 반응 같은 건 없었습니다. 다만 오염물 하고 같이 꾸정물이 흘러내릴 뿐이었어요~

 

 

 

 

물로 헹궈주면서 끝~!

 

깨끗해졌습니다~~

 

보조석의 뒷바퀴입니다. 이쪽은 물을 뿌려서 젖은 상태에서 휠 클리너를 뿌려보겠습니다. 

 

 

 

흠뻑 뿌려주었는데~

 

똑같습니다. 마른 상태에서 뿌려주나 젖은 상태에서 뿌려주나 효과는 거의 같았어요~

 

 

 

 

마지막 보조석 앞바퀴~

 

 

 

 

 

헹궈내고 끝~!

 

깨끗해졌네요~~

 

레이의 15인치 작은 휠에 아낌없이 뿌려주고 나서의 사용량입니다. 1/5 정도 사용한 것 같습니다. 

버킷을 보면요~~ 분진으로 인한 오염물이 상당합니다. 

 

 

 

세차를 마치고 드라잉을 했을때~ 

 

휠의 상태예요~~

아주 깨끗해 졌습니다

 

 

브러쉬로 최대한 문질렀지만 림 안쪽 브러쉬가 잘 닿지 않는 곳에는 고착된 오염물들이 아직 남아 있었네요~~

총평 

세정력 

세정력이 떨어진다고는 생각은 안 하는데, 처음 뿌리고 나서 철분 반응을 하는 그런 시각적인 그런 효과는 없네요.

그냥 휠 클리너가 아니고 에코다 보니까 그런 건지... 원래 음식도 친환경으로 하면 건강에는 좋아도 맛은 없잖아요...

휠 클리너가 있어서 사용해 보는 것이지 이 제품만의 장점을 찾기 힘드네요~ 여타 다른 휠 클리너와 별반 다를 게 없다고 보입니다. 

재구매 의사 : 없음...

 

이상 아담스폴리쉬 에코 휠 클리너 사용 후기였습니다. 

댓글